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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유통] 풀무원, 오리온, GS리테일 外

풀무원녹즙, 건강즙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출시오리온, 온라인 전용 ‘과즙팡 꼬물탱 미니’ 출시롯데칠성, '레쓰비 그란데 바닐라블랙' 출시

임소현 기자 , 김보라 기자 , 조현우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09-27 10:47 | 수정 2022-09-27 11:30

▲ ⓒ풀무원녹즙

◇ 풀무원녹즙, 건강즙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출시

풀무원이 환절기를 맞아 진하게 달여낸 국내산 흑도라지와 수세미에 전통 한방 재료로 은은한 맛을 더한 건강즙 ‘진한 흑도라지&수세미’(80mL, 2500원)를 출시했다.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애용되는 도라지와 수세미를 진하게 달여낸 건강즙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엄선한 국내산 도라지를 여러 번 찌고 숙성했으며, 흑도라지만을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가맹점 및 모닝 스텝을 통해 해당 제품을 주 3회 이상 음용하는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5일간의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 ⓒ오리온

◇ 오리온, 온라인 전용 ‘과즙팡 꼬물탱 미니’ 출시

오리온은 포도와 오렌지 생과즙을 넣은 ‘과즙팡 꼬물탱 미니’를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했다.

과즙팡 꼬물탱 미니는 귀여운 꼬마 애벌레 모양의 펀(fun) 콘셉트 젤리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꼬물탱’에 포도와 오렌지 생과즙을 생물기준 30% 넣어 과일 풍미를 한층 더한 제품이다. 

박스형 타입으로 어디에나 쉽게 비치 가능한 패키지 안에 10g씩 소포장한 미니 젤리를 55개 담았다. 하나씩 쉽게 꺼내 먹을 수 있도록 반원 형태의 입구도 만들었다. 

▲ ⓒ포시즌스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중식당 유유안, ‘블랙 트러플 북경 오리’ 출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중식당 ‘유유안(Yu Yuan)’은 여름 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가을을 맞아 세계 3대 진미로 손꼽히며 맛과 영양은 물론 플렉스까지 잡은 ‘트러플(송로버섯)’을 활용한 럭셔리 보양식 메뉴를 출시했다.

MZ 세대를 겨냥한 '블랙 트러플 북경 오리(32만원)'는 향과 재료 본연의 풍미를 중시하는 광동식 요리의 정통성을 살려 세계 3대 식재료인 이탈리안 블랙 트러플과 금박을 유유안의 시그니처 메뉴인 북경오리에 접목한 요리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작은 사치로 행복을 누리는 스몰 럭셔리 문화도 활발해지는 점을 착안해 비교적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을 보양식 '산양삼을 곁들인 광동식 닭고기 코코넛 탕(5만2000원)도 준비됐다.

▲ ⓒ맘스터치

◇ 맘스터치, ‘트리플딥치즈비프버거’로 비프버거 라인업 확대

맘스터치가 비프버거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고 가맹점 수익성 제고와 고객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맘스터치는 진한 치즈의 풍미를 살린 비프버거 신메뉴 ‘트리플딥치즈비프버거’를 출시했다.

‘트리플딥치즈비프버거’(단품 5500원, 세트 7500원)는 치즈의 풍미를 제대로 담은 맘스터치의 인기 치킨버거인 ‘트리플딥치즈버거’의 비프버거 버전이다.

맘스터치는 1년간의 메뉴 개발 및 테스트를 거쳐, 지난 7월 가맹점 20곳에 브랜드 최초의 비프버거인 ‘그릴드비프버거’를 론칭했다.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레쓰비 그란데 바닐라블랙'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RTD 커피 브랜드 ‘레쓰비’를 500mL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레쓰비 그란데 바닐라블랙’을 출시했다. ‘레쓰비 그란데’는 2020년 첫 발매 이후, 소비자 기호에 부합하는 다양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선택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블랙커피에 바닐라 향을 더한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레쓰비 특유의 진하면서도 깔끔한 블랙 커피에 천연 바닐라 향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 ⓒ휠라코리아

◇ 휠라, ATP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공식 후원
 
휠라코리아는 오는 10월 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리는 ‘ATP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2022’에 공식 의류 후원사로 참여한다.

휠라는 이번 대회장에 ‘휠라 테니스 클럽하우스(FILA Tennis Club House)’란 이름의 특별 공간을 마련했다.

테니스와 함께한 브랜드 히스토리와 아카이브를 한 눈에 볼 수 있음은 물론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테니스웨어와 테니스화 등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SNS 이벤트를 겸한 포토존을 운영하며, 스피드 서브를 비롯한 다양한 테니스 의류와 슈즈, 용품 등도 클럽하우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 ⓒ엠퀴리

◇ 엠퀴리, ‘선 패치’ 8만장 판매 돌파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M_CURIE)의 ‘코어 선 패치’ 판매량이 8만장을 돌파했다. 또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에서 3달 동안(3-6월 기준) 선 패치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골프, 등산, 테니스 등 야외 스포츠 활동이 많아지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선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특히 SNS 필드 인증샷을 올리는 새로운 골프 문화가 형성되면서 선 패치가 골퍼들 사이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중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 ⓒ무신사

◇ 무신사, 연내 스타일쉐어와 무신사 스냅 서비스 통합

무신사가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간 통합을 통해 시너지 극대화에 나선다.

지난해 스타일쉐어 인수·합병 이후 플랫폼별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해온 무신사는 지난달 개발 및 프로덕트 조직을 하나로 통합해 운영 효율화를 추진했다. 그동안 플랫폼간 독립적으로 운영해온 사업 방식 대신 원팀(One team)으로 급변하는 시장 반응에 기민하게 대응한다는 전략이 반영됐다.

테크 부문 조직 개편에 이어 스타일쉐어가 보유한 커머스 기능과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를 무신사 스토어로 일원화하는 통합 과정이 추진된다. 중복된 기능은 하나로 합쳐 효율성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스타일쉐어는 연내 커머스 기능을 종료하고, Z세대 여성 사용자를 위한 패션 커뮤니티 운영 역량은 ‘무신사 스냅(Snap)’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 ⓒ11번가

◇ 11번가, 명품 라이브 방송 전개

11번가가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와 협업해 에르메스·샤넬 등 고가 명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7일 오후 9시 ‘구구스 반포 신세게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대표 상품은 ‘에르메스 아웃스티치 켈리 백(2100만원대)’, ‘샤넬 트위드 재킷(400만원대)’, ‘샤넬 캐비어 WOC 미니 크로스백(400만원대)’, ‘롤렉스 다이아 콤비 시계(1700만원대)’ 등이다.

방송을 통해 각 제품에 따라 ‘구구스’ 공식 온라인몰 대비 최대 15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방송 중 5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을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도록 명품 전문 배송업체 ‘발렉스’(Valex)의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11번가는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3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홈쏘맥잔’ 출시

하이트진로가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청정라거-테라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기획상품은 테라 캔(355㎖) 2개와, 두꺼비가 테라와 함께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홈쏘맥잔(150㎖) 1개로 구성했다. 오는 28일부터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5만개 한정 판매 예정이다.

홈쏘맥잔은 하이트진로 굿즈 팝업스토어 ‘두껍상회’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며, 홈쏘맥잔을 활용한 기획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 ⓒ컬리

◇ 컬리, ‘리빙 빅세일 위크’ 전개

컬리가 가구부터 침구, 조명, 홈프레그란스까지 다양한 홈스타일링 상품을 최대 76% 할인하는 ‘리빙 빅세일 위크’ 기획전을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

컬리는 이번 기획전이 운영되는 1주일동안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만을 엄선해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까사미아’의 캄포베이직 4인소파는 26%, ‘시몬스’ N32 레귤러 토퍼는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스타일링 소품도 두루 선보인다. ‘한일카페트’ 페르시안 카페트를 76% 할인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디자인의 러그, 소파 패드, 주방 매트 등도 판매한다. 실내 분위기를 따뜻하게 꾸밀 수 있는 ‘아르떼미데’, ‘루미르’의 조명, ‘헤트라스’, ‘더블유드레스룸’, ‘옵타움’의 디퓨저, 인센스도 기획전을 통해 소개한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물가 안정 프로젝트’ 이후 온라인 매출 32% 증가

홈플러스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시작한 1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 프리미엄 PB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자주 찾는 대표 상품을 연중 저렴하게 판매하는 ‘물가안정365’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으며 ‘물가안정365’ 판매수량 상위 품목에는 ‘홈플러스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 ‘홈플러스시그니처 1A 우유’, ‘홈플러스시그니처 물티슈’ 등이 이름을 올렸다.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 콜라·사이다’ 등을 포함한 PB 탄산음료 온라인 매출도 231% 신장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탄산음료 4종은 1.5L 한 병에 1000원이라는 높은 가성비로 2월 3월부터 9월 25일까지 누적 168만여병이 판매됐다.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라잇!라이프 전시관’ 전개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27일부터 생명존중 NFT 작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전시하는 ‘라잇!라이프 전시관’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아 생명존중 캠페인 ‘라잇! 라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전시관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내에 마련된다. 해당 공간은 실제 타임월드 전시 공간을 모델링하여 자연 속에서 휴식하는 식물원 컨셉으로 구현했다.

전시관에서는 ‘업비트 NFT’와 연동하여 ‘모두에게 단 하나뿐인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의미를 담은 디지털 작품 5종을 감상할 수 있다. 공통 의미와 함께 각각의 작품들은 ▲생명의 존엄성 ▲실험동물이 당하는 고통에 대한 공감 ▲기후 위기의 심각성 ▲공장식 축산에 대한 문제의식 ▲반려동물의 의미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 ⓒGS리테일

◇ GS리테일, ‘금 자판기’ 도입

GS리테일이 오는 28일부터 GS25와 GS더프레시 5곳에 금 자판기를 도입하고 내년 8월까지 테스트 운영에 나선다.

도입된 금 자판기 ‘국민30골드’는 ‘우수골드네트워크’가 개발한 제품으로 1.875g부터 75g까지 총 5종의 다양한 중량 별 금 상품을 운영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이번 금 자판기의 도입 배경으로 ▲비대면 거래 확대 ▲안전 자산 선호도 증가 ▲소액 투자 트렌드 확대 ▲금 매입 촉진을 통한 외환 보유 캠페인 참여 등을 꼽았다.

GS리테일은 이번 테스트 운영을 통해 향후 100여 점포까지 금 자판기를 전개하게 되면, 금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고,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도 이용 가능해 결제 수단의 편리성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임소현 기자 shlim@newdaily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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