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 ESG 테마패키지 출시코트야드 남대문, ‘에코 트래블 위드 노 카 패키지’ 선봬워커힐, 업계 최초 친환경 ‘비건 콘셉트 룸’ 선봬
-
최근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및 친환경 여행, 친환경 호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호텔업계가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친환경 콘셉트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 ESG 테마패키지 출시조선호텔앤리조트는 고객과 임직원, 협력사와 지역사회가 모두 지속 가능한 여행을 지향해나갈 수 있도록 ‘의미있는 머무름’(Mindful Stay)’이라는 공통 테마 아래 전 사업장에서 12월 31일까지 ESG 패키지를 호텔 별로 선보인다.주요 상품으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투숙시 조선 팰리스의 리유저블 트래블백을 제공하며,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의 여권케이스와 함께 객실 타입에 따라 조선델리의 비건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그랜드 조선 부산에서는 아로마티카의 친환경 아이템인 대나무 칫솔, 제로웨이스트 비누바 등으로 구성된 기프트를 준비했으며 그랜드 조선 제주는 그랑조이 웰니스 프로그램 참가권과 조선델리의 리유저버블 컵 2개 세트를 기프트로 구성했다.이 외에도 모든 호텔에서 ESG 테마 패키지인 ‘의미있는 머무름(Mindful Stay)’을 일괄 출시하며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제안하는 가치여행을 고객의 여정 내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안해나갈 계획이다.
-
◇ 코트야드 남대문, ‘에코 트래블 위드 노 카 패키지’ 선봬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아르티장 비건 뷰티 브랜드 아렌시아(Arencia)와 함께 '노 플라스틱, 노 카(No Plastic, No Car)'를 콘셉트로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에코 트래블 위드 노 카(Eco Travel with No Car) 패키지’를 선보인다.‘에코 트래블 위드 노 카 패키지’는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돼 투숙 시 주차가 불가하다. 자가용 대신 도보 및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해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상품이다.신선한 비건 원료로 만들어진 아렌시아 트래블 인 솔리드 3종 세트를 포함한다. 아렌시아 트래블 인 솔리드 3종 세트는 여행용 사이즈의 제품으로, 일반 샴푸를 농축하여 만든 컴팩트한 형태의 고 그린 헤어 샴푸바, 모발을 실크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더 새틴 린스바, 얼굴과 바디를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는 크렘바로 구성된다.‘에코 트래블 위드 노 카 패키지’의 가격은 17만6000원(세금 10% 별도)부터이며,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업계 최초 친환경 ‘비건 콘셉트 룸’ 선봬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친환경 호텔 활동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인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비긴 비건(Begin Vegan)’ 패키지를 선보인다.워커힐의 비건 전용 객실은 그랜드 워커힐 ‘패밀리 딜럭스 스위트’ 3개 객실에 만들어졌다. 일부 소품을 비건 제품으로 비치하는 수준을 넘어서, 고객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큰 특징이다.비건 객실 내 방석, 쿠션에 사용된 가죽은 닥나무를 소재로 한 ‘식물성 한지 가죽’으로 제작됐다. 객실에는 식물과 인공지능을 결합해 실시간으로 공기를 정화하고 가습기 역할도 해주는 핀란드산 ‘스마트 그린 월(Green Wall)’ 설치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이 넉넉히 배치되어 천연 공기 청정기의 역할을 해낸다.
-
◇ 글래드 호텔, 그린슈머 위한 ‘한강 나들이 패키지’ 선봬글래드 여의도는 도심 속 힐링 스팟 ‘한강’에서 나들이를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피캉스(피크닉+호캉스)’ 상품으로 ‘한강 나들이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패키지 혜택은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 1박과 산수 캠핑 세트(체어 2개&매트 1개), 친환경 생수 브랜드 ‘아임에코(i’m eco)’의 고마운샘 생수 2병, 레스토랑 ‘그리츠’의 치킨과 맥주 투고(TO-GO)세트를 제공한다.특히 아임에코 고마운샘은 사탕수수, 옥수수 등 식물 유래 소재를 사용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며, 재생 원료를 기반으로 생분해가 가능한 농업용 제초필름으로 재생산, 선별 회수 후 바이오 연료 생성을 위한 원재료로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캠핑 체어 2개와 피크닉 매트 1개로 구성된 산수 캠핑 세트는 기후 변화로 인해 위기에 직면한 동물들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담긴 혜택이다. 금액은 스탠다드 객실 기준으로 주중 12만원(세금 별도)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