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m 스카이 커뮤니티 설계…VVIP 컨시어지서비스 제공
  • ▲ '한남써밋'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 외부전경.ⓒ대우건설
    ▲ '한남써밋'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 외부전경.ⓒ대우건설
    대우건설은 한남2구역에 고급 커뮤니티와 특화 주차장,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안했다고 25일 밝혔다. 

    '한남써밋'의 커뮤니티시설은 ▲인피니티 스카이 ▲인피니티 파크 ▲그랜드 포레 ▲클라우드 어반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인피니트 스카이 브릿지는 6개 주동을 잇는 총 연장 360m의 초대형 스카이 커뮤니티다. 물결을 형상화해 한강과 남산, 용산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야외 수영장 인피니티 풀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상징을 옮겨와 한강과 연결된 듯한 공간을 연출했다. 높이 118에서 서울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펍, 프라이빗 스파, 부티크 파티룸 등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프리미엄 액티비티·힐링 시설도 갖췄다. 인피니티 파크 커뮤니티에는 실내 멀티 코트, 클라이밍장, VR게임룸, 최신 골프 GDR 연습장을 마련했다. 축구장 1.5배 크기인 1만1900㎡의 중앙광장과 조경도 조망할 수 있다.

    저층부에 위치한 그랜드 포레 커뮤니티에는 단지 내 산림욕장인 보타니컬 가든 카페와 키즈·노블·커뮤니티 라운지가 들어선다. 클라우드 어반 커뮤니티에서는 플라워 아트, 키즈 크로마토그래피 등 전문가를 초빙한 원데이 클래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프라이빗 시네마룸과 에스테틱, 아트 갤러리 등 조합원 니즈에 맞는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했다.

    이 회사는 또 다양한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라운지가 지하주차장을 설계했다. 100% 순환형 동선으로 설계된 지하 주차장에는 '문콕' 걱정 없는 확장형 주차라인을 적용했으며 VVIP전용 주차장을 배치했다. 택배 보관함과 세대 창고도 전 세대에 배치했다. 

    1018대의 전기차 충전시설과 가족 주차, 캠핑 트레일러 주차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리 시스템, 스노우 멜팅 시스템, 차수막, 외부 차량(택배 등) 회차 구역 등을 설치했다. 

    이에 더해 대규모 통합 드롭 오프존(Drop Off Zone), 세대당 2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셀프 정비소 및 건식 세차 시스템, 드라이브 인 서비스 라운지, 통학 버스+맘스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릴 수 있는 주차장을 제안했다. 

    주차장에서 바로 이어지는 로비는 2개층을 통합해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조성했다.

    VVIP 컨시어지 서비스로는 전문 스파와 에스테틱, 홈닥터, 문화강좌, 가전 렌탈, 펫 케어, 조식 케이터링, 가사 대행, 차량 세차 및 정비, 아이 돌봄 등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써밋은 '깊이가 만드는 높이'라는 주거 철학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신뢰를 쌓아 하이엔드 브랜드"라며 "모든 역량을 집약해 '한남더힐'을 능가하는 '한남써밋'만의 하이엔드 라이프 프리미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