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소비 도와주는 '머니한잔' 서비스 전개고객 지출내역 및 소비내역 등 한 눈에 알려줘상품 추천 등 커머스 특화 기능 연내 추가 예정
  • ▲ ⓒ11번가
    ▲ ⓒ11번가
    11번가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론칭한다.

    25일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7월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하고 지난 24일부터 11번가 앱에서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머니한잔’은 ‘매일 하루 커피 한잔 마시듯 간편하게 자신의 자산과 소비 내역을 확인한다’는 의미다.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간편결제 등 주요 금융권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11번가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 소비’는 카드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과 고정지출 내역 등을 알려주는 ‘소비내역’, 소비내역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소비 변동 그래프’, 소비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카테고리 소비 내역’ 등으로 구성됐다.

    ‘내 자산’은 은행계좌·IRP·투자·보험·포인트·대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 한 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소비태그’는 해당 월의 소비습관을 분석해 본인의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키워드(편의점홀릭, 마트매니아, 기부천사 등)를 제공한다.

    올해 연말까지 머니한잔 고객의 지출 이력을 기반으로 자주 소비하는 상품을 11번가 내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별도 ‘딜’로 마련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말까지 머니한잔을 통해 1개 이상의 자산을 연결한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주 이용 카드를 연결하고 선택 항목 제공 동의를 한 고객에게도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