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기 침체 및 전방 산업 수요 약세로 업황 회복 지연 비상경영체제 강화-수익성 위주 판매전략으로 위기 극복 노력
  • ▲ 휴비스 2022년 3분기 요약연결 손익계산서. ⓒ휴비스 제공
    ▲ 휴비스 2022년 3분기 요약연결 손익계산서. ⓒ휴비스 제공
    화학소재 전문기업 휴비스는 올 3분기 매출액 2472억원, 영업손실 209억원, 당기순손실 21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큰 폭의 적자를 면치 못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전방 산업의 수요 약세로 업황 회복이 지연되면서 수익성 악화가 심화된 것이 적자의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강달러 기조와 유럽 제조업의 가동률 급락, 중국 경쟁사의 공급 과잉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려 악재로 작용하고 있으며 에너지를 포함한 원자재 가격 또한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어 실적 회복이 늦어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휴비스 관계자는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돼 4분기에도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비용 절감 및 자금 유동성 확보로 전사적 비상경영 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중심의 판매 전략을 추진하며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메가 트렌드인 전기차 소재와 친환경 소재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노력은 차질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