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코인원, 내부 보안감사… "내부통제· 준법감시 강화"

"8년 연속 보안 무사고"9개 분야 15개 항목 정밀 점검

입력 2022-11-24 11:05 | 수정 2022-11-24 12:52

▲ ⓒ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최근 약 3주에 걸친 가상자산 내부 보안감사를 실시했다. 가상자산 전산업무 전반에 대한 업무처리 적정성을 점검하고 내부통제 및 사업의 운영 관리체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가상자산 내부 보안감사는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가 총괄하는 보안감사팀이 주관 아래 상장, 컴플라이언스, 자산관리 등 가상자산 전산 시스템 유관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약 3주에 걸쳐 △정책 수립 △위험관리 △물리보안 △인증 및 권한관리 △접근통제 △관리체계 기반 마련 △정보시스템 도입 및 개발 보안 △시스템 및 서비스 운영관리 △단말기 보안관리 등 총 9개 분야 15개 항목을 정밀 검사했다.

감사 항목에는 핫/콜드월렛 관련 지침, 노드/월렛 서버 관리 이력, 전사적 신규 가상자산 상장 절차 확인 등이 포함된다.

코인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내부 관리 지침 등에 따라 매년 1차례 이상의 내부 보안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보안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고, 시스템을 고도화하면서 8년 연속 보안 무사고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최근 발생한 글로벌 이슈로 인해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과 관리체계에 대한 투명성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코인원은 철저한 내부통제와 준법감시 체계를 통해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성을 높이고 투자자 신뢰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건전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전문 회계법인을 통한 분기별 가상자산 및 원화자산 실사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박지수 기자 jisoo@new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