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능력중심·공감 부문서 높은 평가
  • ▲ 권기섭(왼쪽) 고용노동부 차관과 황호진 롯데글로벌로지스 지원부문장이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 권기섭(왼쪽) 고용노동부 차관과 황호진 롯데글로벌로지스 지원부문장이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채용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채용 과정에서 구직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 ▲능력 중심(구직자의 직무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노력) ▲공감(구직자의 의견을 수렴·반영하는 등 청년이 공감하는 채용절차를 만들기 위한 노력)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고용 평등 추구와 공정 채용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투명한 채용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