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31일 DDP서 기아 디자인 영상 상영브랜드 디자인철학 고객경험 및 공감 확대
  • ▲ '2022 서울라이트 DDP' 기아 미디어아트 이미지 ⓒ기아
    ▲ '2022 서울라이트 DDP' 기아 미디어아트 이미지 ⓒ기아
    기아가 미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을 담은 영상을 대형 미디어아트로 선보인다.

    기아는 오는 17~31일까지 2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초대형 미디어아트 행사인 ‘2022 서울라이트 DDP’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2022 서울라이트 DDP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행사다. 올해는 ‘우주적 삶’을 주제로 DDP 222m 외벽 전면에 이미지를 투사해 시민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매일 19시부터 22시까지 사전 예약이나 별도 등록 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아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디자인 철학을 ‘머릿 속 작은 우주공간’으로 재구성해 올해를 마무리하는 따듯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은 매일 오후 8시30분 DDP 서측 외벽에서 약 13분간 상영되며,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나타내는 5개의 메시지인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 ▲평온 속의 긴장감을 총망라하는 미디어아트로 펼쳐진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서울의 대표 건축물인 DDP에서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직접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기아 디자인은 다양한 전시 및 영상을 통해 고객과 디자인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 7월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전할 수 있는 몰입형 미디어 전시, 포럼 등을 DDP에서 추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