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가치 '고객중심'중장기경영전략 'R.E.N.E.W 2023'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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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2023년 새해를 맞아 '고객 중심'을 강조했다.

    KB금융은 2일 오전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계묘년 새해를 맞아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윤 회장은 신년사에 앞서 제일 먼저 KB금융에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는 고객과 주주,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의 행복'을 위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진 신년사를 통해 윤 회장은 '고객 중심'의 핵심가치를 강조하며 기본과 원칙이 KB의 출발점이자 마침표가 될 수 있도록 스스로 변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고객을 행복하게 해드리고 '고객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KB의 핵심가치를 내재화 해 지속가능한 KB를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또한 고객들로부터 선택 받고, 더 사랑받음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KB금융이 2021년부터 일관되게 추진해 온 중장기경영전략인 'R.E.N.E.W'를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새롭게 정립한 'R.E.N.E.W 2023'을 제시했다.

    'R.E.N.E.W 2023'은 ▲핵심경쟁력 및 회복탄력성 강화(Reinforce the Core & Resilience) ▲글로벌 & 신성장동력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금융플랫폼 혁신(No.1 Platform) ▲지속가능경영 선도(ESG Leadership)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 등 5가지 전략방향으로 구성돼 있다.

    윤 회장은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수익성, 성장성, 건전성을 모두 갖춘 '튼실한 성장'을 이루는 것은 물론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회복탄력성'을 높여 강인하고 경쟁력 있는 KB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