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저 서비스 장애, 아메리카, 유럽, 아·태, 중동 등 전세계 발생중국 현지 서비스 및 정부 클라우드만 정상 작동… "원인 조사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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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25일(현지 시각) 오전 장애가 발생해 7시간가량 먹통이 되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는 이날 네트워크 장애로 다운됐다가 약 7시간 반 만에 복구됐다. 애저 서비스 장애는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대륙 등 전 세계에서 발생했다.

    애저 장애로 MS의 협업 툴인 팀즈(Teams)와 개인 정보 관리자 응용 프로그램인 아웃룩(Microsoft Outlook), 웹메일 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다만, 중국 현지 서비스와 중국 정부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은 타격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장애 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MS 측은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