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풀무원
풀무원이 파스타를 쉽고 간편하게 즐기며 색다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바릴라 캠핑백’을 출시했다.
바릴라 캠핑백은 145년 역사를 가진 바릴라의 노하우로 만든 파스타면 2종(스파게티·링귀니/각 500g), 토마토소스 3종(아라비아따·바실리코·나폴레타나/각 400g), 시즈닝 보틀 4개를 보랭 기능이 있는 캠핑용 가방에 담아 구성했다. 제품은 이마트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서 1만5000개 한정 판매한다.

▲ ⓒ던킨
던킨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허니 라떼’ 2종을 2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인다.
‘허니 라떼’는 달콤한 꿀과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을 고소한 우유와 함께 즐기는 음료로 △제철 맞은 딸기의 상큼함을 그대로 담은 ‘허니 딸기 라떼’ △일반 망고보다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페루산 애플망고를 사용한 ‘허니 애플망고 라떼’ 등 2종이다.
신제품은 후지야의 유명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Milky)의 대표 캐릭터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페코와 그녀의 동갑내기 친구 포코 캐릭터를 활용해 탄생했다.

▲ ⓒ모다모다
모다모다는 육아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 가정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2023년 연간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모다모다는 이번 후원을 통해 분기별로 샴푸 1500세트를 지원하며, 미혼모 가정 자녀의 체험학습 및 주요 오프라인 행사 지원 기업으로 참여한다. 다음달 25일 진행하는 한국미혼모가족협회의 한국민속촌 체험 행사에 입장권과 식권, 민속촌 내 유료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간 후원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 ⓒ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가 1초만에 식판을 스캔해 남은 음식의 종류와 양을 분석할 수 있는 잔반분석 AI 시스템을 구축, 급식 사업장에 적용한다.
삼성웰스토리는 AI 전문기업인 코그넷나인과 손잡고 단체급식에 최적화된 잔반분석 AI 시스템을 구축했다. 잔반분석 AI 시스템은 사내식당 퇴식구에 설치된 AI 카메라가 고객이 반납한 식판을 스캔해 음식의 종류와 잔반량을 1초만에 자동으로 분석해 데이터로 수집하는 형태이다.
삼성웰스토리는 잔반분석 AI 시스템을 활용해 메인 음식에 따라 달라지는 반찬 잔반량을 비교 분석, 고객이 선호하는 최적의 메뉴 조합을 찾는다는 계획이다. 음식별로 수집된 잔반 데이터를 분석해 각 음식에 알맞은 제공량을 산출함으로써 불필요한 음식 폐기물의 발생도 줄여나간다는 전략이다.

▲ ⓒ맘스터치
맘스터치는 ‘2022년 연간 최우수 매장’ 10여곳을 선정하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성실하게 매장을 운영해온 가맹점을 격려할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팬데믹부터 고물가, 인플레이션까지 삼중고 속에서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온 가맹점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해 분기별 우수 가맹점을 선정했으며, 이를 통해 작년에만 200개 가맹점을 포상했다.
그중 매장 위생을 비롯해 품질,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노원로데오점 등 10여개 매장을 ‘연간 최우수 매장’으로 선정하고, 노후시설 교체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동원F&B
동원F&B가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해 ‘쿨피스톡 제로’로 새롭게 선보인다.
‘쿨피스톡 제로’는 기존 쿨피스톡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과 칼로리를 낮춰 몸에 대한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쿨피스톡은 1980년 출시돼 43년째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탄산을 첨가한 제품으로, 특유의 달콤한 맛은 물론 청량감이 살아 있다는 설명이다.
‘쿨피스톡 제로’는 복숭아맛, 파인애플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성분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근로자의 안전과 편안한 착용감에 집중한 ‘발편한 안전화’를 출시했다.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는 작업 시 피로 경감을 위한 경량화 기술과 함께 충격흡수 기능을 장착한 인솔과 2중 구조 미드솔을 사용했다. 한국인의 발 구조에 최적화되도록 와이드 토캡을 적용했다. 물세제 접촉 등 돌발상황에서도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미끄럼 방지 1등급 인증을 완료했다.

▲ ⓒ위메프

▲ ⓒG마켓

▲ ⓒ이마트24

▲ ⓒ롯데홈쇼핑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하이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이 매끈한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해주는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기존 베스트 셀러였던 에그라이크 쿠션을 파운데이션 형태로 출시한 것으로, 이상적인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하는 포뮬러부터 달걀을 닮은 에그 모양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용기까지 에그 콘셉트가 돋보인다.
프레시안은 표현하고 싶은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섬세한 피부를 표현하는 세미 매트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과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는 내추럴 글로우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 ⓒbhc
전지현은 이번 계약으로 bhc치킨과의 오랜 호흡을 통해 브랜드에 신뢰감을 주는 장수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신메뉴가 출시될 때마다 독특한 매력을 발산해 역시 배우 전지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왔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CF 속 ‘전지현C~ bhc~’라는 징글은 bhc치킨 브랜드 인지도를 단숨에 끌어올린 대표적인 국민 CM송으로 자리 잡았다.

▲ ⓒ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치킨대학의 ‘치킨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올해 1월에만 100명을 넘어섰다.
개별신청을 통해 소정의 비용을 내고 참여가 가능한 치킨캠프는 BBQ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원·부재료인 '닭고기'와 '올리브오일'의 우수성과 황금올리브 치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치킨을 직접 조리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2004년부터 시작된 치킨캠프는 현재까지 약 5만명이 참여했다.

▲ ⓒ롯데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