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지속가능한 대응방안을 제시오는 31일까지 참여 기업가 모집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새로운 사회공헌 시범사업인 ‘유한킴벌리 시니어 임팩트 펠로우십’을 론칭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시니어 임팩트 펠로우십’은 초고령화 사회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시니어 비즈니스의 기회를 확장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사회적 혁신가와 기업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가 등은 오는 31일까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문의 창업육성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20%를 넘어서며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현 추세가 지속된다면 2030년에는 인구 4명 중 1명이, 2039년에는 3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일 것으로 전망된다. 

    초고령화는 정부나 공공기관, 특정 기업 등에 국한된 사안이 아니란 점에서 관심과 역량이 있는 사회적 혁신가, 소셜벤처 창업가 등과의 연대와 이를 뒷받침할 안정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시니어 비즈니스 분야에서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창업가/사회혁신가에게는 매달 250만원의 시드머니를 1년간, 총 3000만원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위생∙건강케어 플랫폼 ‘오늘플러스’, 함께일하는재단 창업지원사업 등과의 연계, 시니어 분야 선배창업자를 비롯한 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 공간, 네트워크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유한킴벌리 CSR담당자는 “지난 10여 년간 고령사회 해법을 모색하면서 축적했던 귀중한 경험들이 신규 사회공헌 활동의 디딤돌이 됐다”며 “시니어사업부문과 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 혁신과, 기업가 등과의 협업이 좋은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