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주유소 '물류거점' 활용비용, 시간 절약… 한진, 최종 소비자 배송 담당서울 동대문구 시범 서비스, 대상 지역 확대 나서
  • ▲ SK에너지-네이버, 도심물류 서비스 공동개발 및 미래 테크 사업 협약. ⓒSK이노베이션 제공
    ▲ SK에너지-네이버, 도심물류 서비스 공동개발 및 미래 테크 사업 협약. ⓒSK이노베이션 제공
    SK에너지는 네이버, 한진과 함께 중소상공인(SME)의 물류 부담을 덜어주는 '더(The) 착한택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더 착한택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SME들의 상품을 한꺼번에 모아 공동집하 하는 서비스다. 입지 여건이 좋은 도심 내 SK 주유소에 해당 지역 내 SME들의 상품을 한데 모아 물류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에너지는 지난해 12월 네이버와 '도심물류 서비스 공동개발 및 미래 TECH(테크, 기술) 협력'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더 착한택배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80cm, 무게는 5kg 이하인 물품이 대상이며, SK에너지가 투자한 굿스플로 시스템을 활용해, 한진택배가 집하 된 상품의 최종 배송을 맡는다. 배송비는 SME들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경제적인 수준에서 책정됐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SME는 13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택배상품 수거를 포함한 시범 서비스 시작은 3월 2일이다.

    SK에너지와 네이버는 우선 서울 동대문구의 SME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 후 대상 지역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양사는 AI와 클라우드, 로보틱스 등을 활용해 수요예측, 도심형 물류센터 자동화, 배송 혁신 등 미래 물류기술 혁신을 위한 협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더 착한택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굿스플로의 네이버 톡톡, 대표 전화번호(1588-8137)에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