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여개국 상장기업 대상 평가공기업 중 유일한 우수기업 선정
  • ▲ 한난 관계자들이 CDP 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난
    ▲ 한난 관계자들이 CDP 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2년 CDP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물 안보 등의 환경 이슈 대응과 관련한 경영정보를 평가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주도권)로, 매년 내는 보고서는 전 세계 금융기관의 투자정보로 활용된다.

    한난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탄소경영체계 구축, 저탄소 에너지원 사용 확대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실천 등 기후변화 대응 성과를 인정받아 공기업 중 유일하게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임태형 한난 탄소중립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고효율 집단에너지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소각열, 신재생에너지 등 저탄소·친환경 에너지를 적극 활용한 온실가스 배출 최소화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능동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