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고·mRNA CDMO 프로젝트 증가로 시설 확충신기술 도입을 통한 기술력 강화분산된 연구시설 통합해 품질역량 확보
  • ▲ 에스티팜은 3일 경기 안산시 소재 반월캠퍼스 내 이노베이션센터(Innovation Center) 준공식을 개최했다. ⓒ에스티팜
    ▲ 에스티팜은 3일 경기 안산시 소재 반월캠퍼스 내 이노베이션센터(Innovation Center) 준공식을 개최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은 경기도 안산시 소재 반월캠퍼스에서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해 이노베이션센터(Innovation Center) 준공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cGMP 시설 전문 건설사 아벤종합건설이 2022년 1월 착공해 올해 2월 3일 완공한 이노베이션센터는 연면적 5,166㎡, 지상 12층으로 반월공단 인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저탄소제품 인증의 친환경 유리와 E0등급의 친환경자재를 사용하는 등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 기준을 적용했으며 총 180억원이 소요됐다.

    이노베이션센터 준공을 통해 시화와 반월캠퍼스에 분산돼 있던 합성연구소와 올리고연구소를 통합함으로써 70여명의 석박사 연구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연구가 가능하게 됐다.

    연구소와 함께 QA등 품질관리 부서도 입주해 신속한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노베이션센터는 끝없는 혁신을 통해 생명을 살리자는 비전이 담겼다”며 “우수한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핵심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