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건설·주거안정·지역 활력·국민편익 증진 등24일까지 접수·4월 중 결과 발표…상금 2000만원
  • ▲ 공모전 포스터. ⓒ한국토지주택공사
    ▲ 공모전 포스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민 마음에 쏙 드는 아이디어 발굴프로젝트, 국민 마음 愛'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 관점 사업 추진을 위해 LH가 지난달 수립한 2023년 7대 중점 추진과제 중 국민과 밀접하게 연관된 △도시·주택 건설 △국민 주거안정 △지역 활력 △국민편익 증진 등 4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도시·신도시·주택·교통·아파트 품질 △주거복지·임대주택·맞춤형 주거 지원·입주민 서비스 △인구소멸 대응·지역 활력 △국민편익 증진 등 자유롭게 선정하면 된다.

    공모작은 제안서·영상·사진·웹툰·웹소설 등 형식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다.

    전문가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대 3건까지 중복으로 응모할 수 있다.

    심사항목은 △제안 내용의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이다. LH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대상 1인(팀), 최우수 4인(팀), 우수 8인(팀), 장려 20인(팀) 등 총 33인(팀)을 선정해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24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하며 심사결과는 4월 중 발표된다.

    LH는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을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고 실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민이 체감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국민이 필요로 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확대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