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매주 월요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베트남 시장을 전망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베트남 NOW'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베트남 NOW는 한투운용의 'Revisit Vietnam' 프로모션의 일환이다. 오후 1시 30분 진행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이후에는 10~20분 내외 분량의 해당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있어 언제든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라이브에는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과 이준상 베트남법인 주식운용본부장이 출연한다. 내용은 베트남 주식시장에 대한 리뷰 및 전망으로 구성된다.

    이 본부장은 일간 및 주간 차트와 외국인투자자 주간 순매수 현황 등을 분석해 한 주간 베트남 증시 흐름을 전한다. 김 본부장은 해당 흐름이 나타난 배경 및 향후 전망에 대해 투자자 입장에서 질문을 덧붙인다.

    지난달 중순 시작한 해당 콘텐츠는 현재까지 총 4건이 게재됐다. 베트남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칠 호재는 물론 투자자 입장에서 우려할 수 있는 이슈도 전한다.

    베트남 NOW 라이브 스트리밍은 이달 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최근 국내 투자자 사이에서 베트남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베트남 현지를 직접 연결하는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콘텐츠 외에도 유튜브 쇼츠를 통해 매일 베트남 시장 상황을 투자자에게 전달하고, ACE ETF 홈페이지를 통해 베트남 시장 내 대표지수 마감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