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련 ETF 라인업 2종 각광
-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로봇산업에 투자하는 KODEX K-로봇 액티브 ETF가 3일 만에 두 자릿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KODEX K-로봇 ETF의 최근 3일 수익률은 10.49%다.
최근 챗GPT 열풍이 불러온 나비효과로 로봇산업 성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로봇 관련 ETF가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것으로 분석된다.
KODEX K-로봇 액티브 ETF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로봇산업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중장기적으로 코스피 대비 높은 수익 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형 상품이다. 총 보수는 연 0.5%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 17일 KODEX 글로벌4차산업로보틱스(합성)을 KODEX 글로벌로봇(합성)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투자 상품에 대해 투자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ETF 상품명만 바뀌었으며 추종 기초지수 등은 동일하다.
2017년 8월에 상장한 이 ETF는 ROBO Global Robotics & Automation UCITs Index를 기초지수로 추종한다. 총 보수는 0.3%다.
KODEX K-로봇 액티브 ETF와 KODEX 글로벌로봇(합성) ETF는 연초 이후 각각 30.7%, 16.9%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매크로 불확실성으로 전세계적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로봇 관련 ETF는 연초 이후 꾸준히 상승하며 두 자릿수의 수익률을 보이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주목된다”며 “무인경제 시대로의 전환에 필수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로봇 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KODEX 로봇 ETF 2종을 주목해볼 만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