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련한 투자자의 선택' 등 투자 아이디어 제안
  •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할 종목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게 돕는 '종목의 발견'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고객에게 투자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노련한 투자자의 선택'은 금융위기 이전부터 현재까지 오랜 기간 투자를 잘해 온 고객의 종목 데이터를 제공한다. 평균 나이 58세, 22년간 풍부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투자를 하고 있는 고객의 종목 데이터를 분석해준다.

    '체결강도가 높은 종목'은 5일·20일·60일 최근 체결강도 상위 종목과 당일 매수세가 좋은 종목을 제공해 투자자들의 매매 의사 결정을 돕는다. 이외 회사 고객들 중 10억원 이상의 고액자산가들이 많이 매매하는 종목을 분석해 제공한다. 

    향후에는 이 회사 고객들보다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는 상위 10종목 리스트, 높은 가격에 살 수 있는 상위 10종목 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오픈할 예정이다.

    고객에게 제안받은 내용을 직접 서비스화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종목의 발견'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또한 상반기 내에 고객들의 데이터와 종목의 데이터를 결합한 종목의 이해 시리즈도 오픈한다. 

    안인성 디지털부문 대표는 “MTS 내에 이와 같은 핵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탑재하며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투자 활동을 더욱 지원하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