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신인 작가 발굴 및 문화 활동 후원
  • ▲ ⓒ이지스자산운용
    ▲ ⓒ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에서 '제2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학생과 신인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 활동을 후원하고 센터필드의 최신식 미디어월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지스자산운용의 운용자산인 센터필드는 프라임급 오피스, 5성급 호텔, 판매시설로 구성된 지하 7층~지상 36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건물이다. 이곳의 미디어월 2개는 각각 가로 42.72m X 세로 6.48m(WEST동), 가로 34.08m X 세로 6.48m(EAST동) 크기로 국내 최상급 화질을 자랑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감각을 깨우는 미디어 콘텐츠(Amplifying Human Sensory New Ambience)'였다. 학생만 지원할 수 있는 학생부문과 참가 제한이 없는 일반부문으로 나뉘었다.

    수상작 시상금은 총 3000만원이다. 부분별로 1등과 2등에 각각 1000만원, 500만원 시상금을 수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돋보이는 창의성으로 일상에 영감을 불어넣는 작품들이 탄생했다"라며 "매년 다양한 주제로 신인 작가와 미디어 관련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