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부자 만들기 이벤트 실시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우리 아이 부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미성년 자녀 명의의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자녀의 인감, 가족관계증명서 등 필요서류를 가지고 직접 지점에 내방해 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만 가능했다. 이에 금융위원회는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계좌개설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KB증권은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 미니에 오픈했다.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해선 정부24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비대면으로 해당 문서의 발급번호 진위가 확인되면 계좌개설이 완료된다.

    회사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미성년 자녀가 있는 국내 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는 5월 19일까지 마블과 마블 미니에서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국내외 대표 종목 6개(애플·테슬라·마이크로소프트·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현대차) 중 자녀에게 선물하고 싶은 종목 1개를 선택하면 자녀의 계좌로 1만원 상당의 소수점 주식을 증정한다.

    자녀 계좌로 국내 또는 해외주식 정기구매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외주식 쿠폰 1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해당 서비스는 마블 미니에서 이용할 수 있다.

    2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박정림 사장은 "부모들에게 자녀의 미래를 위한 금융 투자는 언제나 큰 화두"라며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으로 미래의 주역인 미성년자가 건전하고 올바른 투자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