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드 셀렉션' 출품한 6개 품목 모두 수상맛과 향, 패키지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대표 HMR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
  • ▲ 2023 몽드 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한 '요리하다 국물라볶이' 상품 이미지ⓒ롯데마트
    ▲ 2023 몽드 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한 '요리하다 국물라볶이' 상품 이미지ⓒ롯데마트
    롯데마트의 HMR PB 브랜드 ‘요리하다’가 국제 품평회 ‘2023년 몽드 셀렉션’에서 출품 전 품목을 수상했다.

    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품질 평가기관이다. 식품·주류·음료·다이어트와 건강 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품질을 검증하고 상을 수여한다.

    품질 평가는 80여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4개월간 엄격하게 진행한다. 독립적인 품질 테스트와 공인된 연구기관의 과학적 평가 결과를 종합해 심사하며, 출품작 중 우수한 제품만 선정해 수상한다. 이번 2023 몽드 셀렉션은 90여개국에서 총 3000개가 넘는 제품이 참여해 평가를 받았다.

    롯데마트의 ‘요리하다 국물라볶이’는 금상을 수상했으며 ‘투움바라면’, ‘불맛짜장라면’, ‘오근내X닭갈비볶음면’, ‘튀김우동라면’은 은상을 받았다. ‘요리하다 호아태해장국’은 동상을 수상했다.

    이는 ‘그로서리 1번지’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브랜드 콘셉트부터 전략, 패키지까지 전면 개편한 ‘요리하다’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는 PB 상품의 맛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식품 전문 MD와 FIC의 셰프가 협업해 레시피를 개발하고 다양한 패널 테스트를 통과한 상품만을 출시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각 상품별 최적의 맛을 구현한 것이 ‘맛과 풍미’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요인으로 분석된다.

    심사위원들은 요리하다의 패키지가 상품의 특징을 잘 표현해 정보 전달력이 우수한 점도 높게 평가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요리하다’를 리론칭하며 전용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한 점이 주효했다는 판단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권위 있는 전문가로부터 인정받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향후에도 집안에서도 셰프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하여 대표 HMR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