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에 여름 가전 매출 증가… 에어컨 20%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및 창문형·이동형 에어컨 수요도 늘어롯데하이마트, 최대 70만원 캐시백 혜택 등 할인 행사 전개
  • ▲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급증한 에어컨 수요를 잡기 위해 여름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급증한 에어컨 수요를 잡기 위해 여름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늘어나는 에어컨 구매 수요에 맞춰 여름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2023년형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7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31일까지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에어컨 2023년형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최대 80만원을, LG전자·삼성전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행사상품 동시구매 구매 시 각각 최대 10만원 캐시백과 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삼성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과 한일 선풍기 동시구매 시 1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을 앞두고 늘어나는 에어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일까지 2주간 여름 냉방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4월 4일~17일) 대비 급증했다. 에어컨 매출은 20% 늘었으며, 특히 이동형 에어컨은 150%, 창문형 에어컨도 30% 증가했다.

    클리닝 서비스 수요도 늘어났다. 전문가가 방문해 에어컨을 분해, 청소해주는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수요도 같은 기간 30%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