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탄소중립포인트 참여… 이용 고객 6배↑세븐일레븐, 한부모가족의 한끼 식사 협약 체결지누스, 31일까지 ‘지누스 패밀리 위크’ 진행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탄소중립포인트’ 누적 3천만원 돌파

    GS리테일은 지난해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의 참여기업으로 동참하며, 전자 영수증 사용 권장을 통한 탄소 저감 및 소비자 혜택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배출 저감 및 돈을 벌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가 점차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GS리테일에서 전자 영수증 받기를 신청해 탄소중립포인트를 지급받은 고객들은 지난해 9월 대비 올해 3월 기준 약 6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지급된 탄소중립포인트는 3000만원을 돌파했다.

    GS리테일은 고객들이 전자 영수증을 신청하고 사용함으로써 스스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만큼 앞으로 추가적인 혜택과 시스템을 강화해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에 적극 동참할 방침이다.
  • ▲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맨 오른쪽)와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맨 왼쪽), 이영호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장(가운데)이 한끼의 품격 후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리아세븐
    ▲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맨 오른쪽)와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맨 왼쪽), 이영호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장(가운데)이 한끼의 품격 후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서울시 한부모가족에게 ‘한(憪)끼의 품격’ 후원

    세븐일레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6일 서울시,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함께 ‘한부모가족의 한끼 식사 및 간식 등의 물품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고 2025년까지 서울 지역 한부모가족들에게 식사와 간식 등을 지원하는 ‘한(憪:즐길 한)끼의 품격’ 후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서 열린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축제 ‘모두하나대축제’의 공식행사 중 하나로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김선순 서울시여성가족정책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한(憪)끼의 품격’ 후원을 통해 한부모가족에게 총 7억원 규모의 식사와 간식을 지원하게 되며 세븐일레븐 푸드 모바일상품권 지급과 현물 후원 형태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 ▲ ⓒ지누스
    ▲ ⓒ지누스
    ◇ 지누스, 가정의 달 맞이 ‘지누스 패밀리 위크’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지누스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누스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몰 전체와 더현대 서울 등 34개 전국 백화점 및 아울렛 매장에서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매트리스·토퍼·프레임 등 100여 종 전 품목을 10% 할인 판매한다.

    구매고객 대상 사은 행사도 연다. 지누스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슬립앤슬립 매트리스 패드’를 증정하고 ‘얼티마 에어’ 등 매트리스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를 증정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리바트 협탁’을 증정한다. 각 사은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 ⓒ풀무원푸드앤컬처
    ▲ ⓒ풀무원푸드앤컬처
    ◇ 풀무원푸드앤컬처, 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 손잡아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의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와 함께 ‘Baby Shark Sky Station(이하 하늘 정거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늘 정거장’은 부산 최고층 ‘부산엑스더스카이’의 상징성을 활용한 컨셉 공간이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와 함께 탁 트인 바다와 하늘을 보며 일상의 고민을 해소하고, 희망과 응원을 전하는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부산엑스더스카이’ 1층, 98층, 100층에 설치된 테마 정거장과 관람 동선 곳곳에 설치된 상어가족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 윈도우랩핑 등 테마시설은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해준다. 캠페인은 내년 5월 4일까지 연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 굿즈는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