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액 전년 대비 54.5%↑, 당기순손실 소폭 감소영업손실 318억원… 전년 대비 늘었지만 직전 대비 줄어월 평균 가입자 수 월 933만명, 전년 보다 60만명 증가
  • 11번가가 처음으로 1분기 매출액 2000억원을 넘어섰다.

    15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1분기 매출액은 21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5%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2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억원 증가했다. 다만 직전 분기 대비 137억원 감소했다. 

    11번가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신성장동력 사업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지난 3월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축소시키는데 성공하는 등 사업계획에 맞춰 영업손실률을 개선하면서 성장을 위해 필요한 투자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11번가 2.0’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11번가는 연초 ▲신선식품(2월, 신선밥상) ▲명품(3월, 우아럭스) ▲중고/리퍼(4월, 리퍼블리) 등 연이어 신규 버티컬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아럭스’는 론칭 첫달 대비 구매회원 수가 32% 증가했고(4월 기준), ‘리퍼블리’는 연말까지 목표했던 약 1500종 리퍼 상품 입점 계획을 론칭 첫 달에 초과 달성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리퍼 전문관으로 탄생했다. ‘신선밥상’은 론칭 첫달(2월) 대비 구매회원 수 33% 증가(4월 기준), ‘신선밥상’ 전용 기획상품 출시 등 계속해서 고객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11번가를 찾는 고객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11번가의 모바일 앱 월 평균 방문자 수(MAU, 안드로이드 기준)는 지난해보다 약 60만명 증가한 월 933만 명을 기록했다.

    주문 다음날 도착하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에 기반한 11번가의 1분기 직매입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구매고객수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11번가는 지난 1년간 슈팅배송의 안정화와 빠른 배송의 고객 경험 제고 등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왔다. 물류센터의 효율적 운영과 철저하게 고객 수요에 기반한 상품 확대로 수익성 관리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확장해 왔다. 11번가는 이번 달 슈팅배송 제휴 브랜드들과 함께 본격적인 슈팅배송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