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역사 전체를 전용 테마 공간으로 활용스카이라이프와 ENA 콘텐츠 경험의 장으로 구성
  • KT스카이라이프는 공항철도에서 진행한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기업 테마역사 사용기관 입찰에 참여해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입찰은 역명 아래에 괄호의 형태로 표기하는 역명부기와 함께 역사 및 열차 내 표기 시설물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항철도 최초로 역사 전체를 테마공간으로 꾸밀 수 있어 기업 브랜드 광고에도 효과적이다.

    향후 3년간 공항철도 및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역사 내외부 역명판 및 표지판 ⯅열차 내외부 노선도 ⯅하차 안내방송 등을 통해 스카이라이프 역명을 안내받게 된다. ENA의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해 스카이라이프 전용 테마로 꾸며진 공간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은 3개 노선(공항철도, 경의중앙선, 6호선)이 환승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승하차 인원 일평균 약 5만 명(공항철도 전체 수송인원 일평균 20만 명)이 이용 중인 주요 역이다. 국내 방송사 등 미디어 기업들이 모여 있는 ‘미디어 중심지’며, 국내 MZ세대는 물론 k팝과 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으로 글로벌 유동인구 또한 활성화 된 지역으로 꼽힌다.

    양춘식 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역명부기 뿐만 아니라 테마공간을 잘 활용해 많은 이용객들이 스카이라이프와 ENA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