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활용한 연금 투자법 및 추천 ETF 19종 소개
  • 삼성자산운용은 ETF를 활용한 연금 투자 정보를 한 권에 정리한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바이블에선 연금투자가 가능한 Kodex ETF 144종, 지역 및 유형에 따라 연금투자용으로 추천하는 ETF 19종 등 연금투자에 적합한 ETF를 소개한다. 

    이뿐 아니라 2023년 개정된 연금제도 및 세제개편 내용도 새롭게 반영해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으며, 연금투자에 대한 Q&A까지 실전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회사는 내달 6일까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투자자들에게 실물 가이드북을 집으로 배송한다. 

    관련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고 가이드북을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추가로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바이블은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손쉽게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도형 ETF컨설팅본부장은 “다양한 ETF 상품들을 활용해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는 투자자들을 위해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 6판을 새롭게 발간했다”며 “Kodex 상품만으로도 안정성, 중립형, 성장형 등 성향별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평안한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