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롭테크 데이터 피칭앤매칭데이 포스터. ⓒ한국부동산원
    ▲ 프롭테크 데이터 피칭앤매칭데이 포스터.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21일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함께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프롭테크 데이터 피칭앤매칭데이'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프롭테크는 부동산을 뜻하는 'Property'와 기술을 뜻하는 'Technology' 합성어로 부동산 관련업무들이 기술과 접목된 것을 말한다.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 박람회장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부동산원컨소시엄이 지난해부터 수행하고 있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데이터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 일환이다.

    해당컨소는 부동산원을 주관사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프롭테크포럼·직방·스페이스워크 등 총 14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으로 구성됐다.

    본행사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10곳 데이터 비즈니스모델 발표 △투자를 희망하는 사전등록기업 매칭 △부동산원의 부동산 빅데이터플랫폼 구축현황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데이터 비즈니스모델을 홍보할 스타트업은 △직방 △리파인 △알스퀘어 △모두컴퍼니 △베스트핀 △오아시스비즈니스 △앤스페이스 △코리아런드리 △에스엘플랫폼 △제주알마켓 등이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행사가 프롭테크 스타트업이 자사데이터 비즈니스모델을 널리 홍보하고 투자·협업에 관심 있는 기업과 교류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부동산산업 발전에 지속해서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