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PB브랜드 스탠다이얼 트위드 컬렉션 론칭이랜드 미쏘 시티룩 컬렉션 선봬지그재그, 7~8월 하객룩 관련 상품 거래액 2배 늘어
-
엔데믹 전환 이후 결혼식 수요가 급증하면서 하객룩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1일 지그재그에 따르면 7월 이후(7/1~8/27) 하객룩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104%) 증가했다. 특히 격식 있는 자리에서 입기 좋은 여름 재킷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474%) 급증했다. 트위드 재킷 거래액도 61%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에서도 최근 2주간(8/14~27)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을 하객룩은 5.5배(450%), 하객룩은 70% 검색량이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미뤄졌던 결혼식 수요가 몰리면서 결혼 성수기라 불리는 봄·가을은 물론 비성수기인 여름, 겨울에도 결혼식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월 혼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했다. -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 LF몰의 PB브랜드 스탠다이얼은 가을 인기 아이템 트위드 재킷을 메인으로 한 FW 트위드 컬렉션을 론칭했다.
트위드 재킷은 다양한 소재의 변주를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프린지 디테일과 금장 단추가 포인트인 프린지 트위드 재킷, 두께감 있는 유연한 부클 소재의 부클 트위드 재킷, 딱 떨어지는 촘촘한 조직감의‘우븐 롱 재킷, 경쾌한 크롭 기장으로 캐주얼&페미닌 무드에 모두 어울리는 ‘핸드메이드 크롭 재킷’ 등 4종으로 출시됐다. 재킷과 셋업으로 연출할 수 있는 스커트는 A라인 미디 스커트와 미니 기장 2종도 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는 올해 FW 첫 컬렉션인 시티룩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티룩은 느낌이 다른 두 가지 이상의 무드를 섞어 새롭게 표현한 현대적 감각의 옷차림을 뜻한다. 올 봄 큰 인기를 끌었던 트위드 재킷, 크롭 테일러드 셋업, 집업 디테일의 비건 레더 재킷 등 포멀한 아우터를 중심으로 크롭 기장의 블루 셔츠와 레이어드 디테일의 스커트 등 캐쥬얼하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했다.
지그재그는 하객룩을 급히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늘 주문 시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직진배송을 통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뜨랑스 링클프리 히든버튼 블라우스, 원로그 썸머 핀턱 팬츠 등 의류부터 슈펜 레더 투포켓 숄더백 등 가방과 신발까지 모두 하루 만에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9월4일부터 11일까지 가을 하객룩 연합 기획전을 진행한다. 룩캐스트, 로라로라, 로엠, 등 2030 여성들이 하객룩으로 많이 찾는 브랜드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에 선보이고 12%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