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경영 시스템 및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 전담팀 마련본사 및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 사전 파악안전교육 실시 등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적극 대응
-
유니클로의 한국 사업을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가 국제 표준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인증인 ‘ISO45001’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하고 예방해 조직과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에 부여된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및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해 유니클로 본사 및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문제를 개선해 왔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보건 매뉴얼을 정립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현장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적극 대응해 왔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지난 7월 17일 한국국제규격인증원(KIC)으로부터 ‘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앞으로도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고자 현장 방문 및 위험성 평가 시행, 안전 관련 매뉴얼 및 교육 영상 제작,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보건 관리 이행을 위한 지원을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에프알엘코리아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 및 파트너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사업장의 안전보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위험 요인을 관리하는 노력으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과 고객의 안전 관리를 위해 복합적인 지원을 펼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