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자발적 참여…굿윌스토어에 리사이클링 물품 300여점 전달리사이클링 물품 기부 통해 자원순환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 ▲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사원 대표(좌)가 굿윌스토어 강서점을 찾아 기증품을 전달하고 있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사원 대표(좌)가 굿윌스토어 강서점을 찾아 기증품을 전달하고 있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공간혁신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은 재활용 물품 기부를 통해 자원 재활용을 실천하는 '굿 사이클링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재활용 물품을 상품화해 재판매하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진행했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고용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에스앤아이 임직원들이 9월 한 달 동안 모은 재활용 물품은 300여점에 달했다. 의류부터 가전제품, 도서,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상품화 과정을 거친 후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에스앤아이 측은 "'자원순환에 이바지하고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원 재활용 캠페인을 비롯해 서울식물원, 양천향교에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등 전사적 차원에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아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간 관리 전문 기업으로, 빌딩 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절감하는 원격솔루션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