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직권조사 1년면제 등 인센티브 부여 우수협력사 포상·공사대금 조기지급 등 진행
  • ▲ 서울 송파구 소재 한양타워. ⓒ한양
    ▲ 서울 송파구 소재 한양타워. ⓒ한양
    ㈜한양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5년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27일 한양에 따르면 동반성장지수평가는 기업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한 것으로 동반성장위에서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조사를 통한 동반성장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바탕으로 매년 결과를 발표한다.

    한양은 이번 '우수' 등급 획득으로 △공정위 직권조사 1년 면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시행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수기업 우대 △조달청 공공입찰 PQ(참가자격사전심사) 가점부여 등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됐다.

    한양은 협력사 지원을 위해 △우수협력사 포상 △상생협력 인센티브 지급 △명절전 공사대금 조기지급 △협력사 직원 직무역량 향상 교육을 진행중이다. 최근 건설경기 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중점을 뒀다.

    뿐만 아니라 협력사 정기간담회를 통해 경영상황과 어려움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협력사와 소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공정거래 문화정착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공정위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협력사를 모집하고 협력업체 등록·취소시에는 사유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매월 하도급거래에 대한 사전·사후 심의를 통해 거래과정에서 위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한양 측은 "상생과 나눔은 한양이 추구해온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협력사와 소통하고 상생하는 기업, 나눔가치를 적극 실천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