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대표 아티스트 설치 장식품·가구 등 선봬
  • ▲ 더샵갤러리. ⓒ포스코이앤씨
    ▲ 더샵갤러리.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주거문화전시관인 더샵갤러리2.0에서 설치미술 전시회 'The Answer: (  )*'를 진행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본전시회는 MZ세대 대표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소재와 질감을 활용해 만든 설치 장식품, 가구 등을 선보이고 있다.

    참여 작가중 Mingyes(밍예스)씨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답으로 '휴글컬쳐(Hugel Kultur)'라는 작품을 전시했다. 휴글컬쳐는 땅에 낙엽을 쌓아두면 그 안에 미생물이 생겨 잡초·이끼가 자라는 언덕을 말한다. 자연과 생명의 근원적인 순환성을 표현했다.

    이번 전시는 무료이며 온라인 예약이 필요하다. 전시회 기간은 12월10일까지다.

    9월 문을 연 더샵갤러리2.0은 자연과 미래에 대한 포스코이앤씨의 생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1층 이노빌트(INNOVILT) 쇼룸은 강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건설자재를 선보이고 있다. 전시된 대형 포스아트(PosART) 예술작품을 통해 주거공간에서의 철의 품격을 느껴볼 수 있다.

    '몰입형 미디어아트'도 눈에 띈다. 본 작품은 4면의 벽과 바닥으로 이어지는 슈퍼 디지털영상을 통해 숲·들판·바다 등 자연 풍경을 보여주는 것이다.

    4층 '힐링 포레스트'에서는 △행복한 순간 △여유 한 스푼 △푸르른 숨결 △즐거운 회복 △작은 싱그러움 △감성 노트 등 6가지 콘셉트로 힐링 체험을 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