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스마트워치 스트랩’ 기획 상품 선봬롯데웰푸드, 요리소스 가정간편식 ‘쉐푸드 요리킥’ 선봬삼양애니, '스튜디오룰루랄라 CP’ 출신 김학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스마트워치 스트랩’ 기획 상품 선봬

    신세계면세점이 쥬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와 손을 잡고 ‘스마트워치 스트랩’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컬러즈 오브 신세계(COLORS OF SHINSEGAE)’ 콘셉트로 취향과 상황에 따라 원하는 대로 착용할 수 있도록 가죽 4종, 메탈 1종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가죽은 신세계면세점과 시작하는 여행을 의미하는 ‘패스포트 블루’, 신세계의 상징인 블라썸과 가죽 고유의 색을 조합한 ‘블라썸 카멜’ 외에 ‘카트 블랙’, ‘에스프레소 브라운’ 등 4종이다. 메탈은 신세계 유니버스를 색으로 시각화한 실버 1종이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글로벌 상품’ 35만개 판매 돌파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직소싱하여 선보인 글로벌 세븐일레븐의 히트 상품들이 2주 만에 총 35만개가 판매됐다.

    특히 세븐 프리미엄(7-Premium) 디저트쿠키인 ‘랑그드샤화이트초코’, ‘랑그드샤초코’가 쿠키·비스킷류를 넘어 전체 과자 상품 가운데 빼빼로 시즌 상품을 제외하고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런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의 인기 요인을 해외 여행을 즐기는 젊은 20~30대 여성 고객들 덕분으로 분석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본격적인 판매에 앞서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한 기획팩 구매 고객 연령을 분석한 결과 전체 2030세대 비중이 65%였으며, 전체의 60% 이상이 여성이었다.

  • ▲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전무, 사진 오른쪽)과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현대백화점
    ▲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전무, 사진 오른쪽)과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현대백화점
    ◇ 현대리바트,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협약

    현대리바트가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양측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자원 재순환을 위한 상호 연계 캠페인 ▲업사이클 제품 제작 협업 ▲미사용 가구 및 의류 등 기부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아름다운 나눔 캠페인을 열고 가구·의류 등 자원 순환에 나선다. 아름다운가게에 소형 가구 및 의류 등을 기부하거나, 현대리바트 중고가구 거래 플랫폼 ‘오구가구’를 통해 대형 가구를 나눔하면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슬기로운 눕방생활’ 전개

    시몬스 침대가 11월 15일 오후 8시 SSG닷컴 쓱라이브에서 특집방송 ‘슬기로운 눕방데이’를 진행한다.

    시몬스는 이날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 ‘자스민’과 ‘스위트’, ‘시트러스’부터 ‘N32 레귤러 토퍼’, 국민 프레임 ‘D2178’, 23년 신제품 프레임 ‘아를라’ 등을 파격적인 가격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할인 폭은 최대 37%에 달하며 선착순 40명에게는 방송 시간에 한해 일부 상품 최대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쓱라이브에서는 특별히 뷰티레스트 자스민과 아를라 세트를 37% 할인 판매한다. 해당 상품 구매 시 방수커버와 매트리스 리본 패드, 루밀라 침구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 에이블리 아무드, 올겨울 일본 패션 트렌드 공개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amood)’는 일본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겨울 일본 패션 트렌드를 공개했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일본 현지에서 쌓은 1억8000만개 고객 취향 데이터(상품 뷰, 상품 찜)에 에이블리 자체 개발 추천 기술을 접목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최근 한 달(10월11일~11월 9일) 아무드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K패션 인기에 한국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있는 'Y2K(2000년대 세기말 감성)' 관련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Y2K’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38% 증가했으며, Y2K 대표 아이템인 ‘리본’ 검색도 156% 늘었다. 통이 여유로우며 크롭티와 매치하기 좋은 ‘나일론 팬츠’와 과거 유행했던 ‘카고’ 검색도 30%가량 증가했다. ‘로우라이즈(골반에 걸쳐 입는 바지)’와 ‘치마바지(치마와 바지가 결합된 형태)’는 10월 3주 차(9~16일) 급상승 검색어 10위권에 랭크됐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美 길로이 생면 공장 증설

    풀무원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길로이 공장에 생면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연 2400만개(190g 1팩 기준) 생면 생산능력을 확보해 지난달 초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풀무원USA는 지난달 초 해 데리야끼 볶음우동을 시작으로 현지 생산에 들어갔으며, 생산 품목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돈코츠 라멘을 포함한 생면 제품 총 5종을 현지 생산하고 해상운임을 포함한 물류비 절감을 통해 수익을 획기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 ⓒ삼양애니
    ▲ ⓒ삼양애니
    ◇ 삼양애니, '스튜디오룰루랄라 CP’ 출신 김학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자회사 삼양애니가 김학준 전 스튜디오룰루랄라 CP(책임프로듀서), 샌드박스네트워크 CCO(최고콘텐츠책임자)를 신임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했다.

    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CJ ENM의 제작PD 출신으로 스튜디오룰루랄라(SLL)에서 CP를 맡아 '와썹맨', '워크맨', ‘시즌비시즌’ 등을 제작했다. 삼양애니는 김학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을 기점으로 글로벌향 K-푸드 콘텐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윤홍근 BBQ 회장, 美 NYPD로부터 감사패 받아

    제너시스 BBQ 그룹이 미국 현지 케이타운점이 위치한 미국 뉴욕 32번가와 인근 한인타운 발전과 치안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NYPD(뉴욕 경찰국)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BBQ는 패밀리 매장 치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해당 지역 담당 경찰관의 노고에 보답하는 의미로 뉴욕을 비롯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오클라호마, 앨라배마 등 26개주 전 매장에 미국 경찰 대상 특별 할인 제도를 도입했다.

    그 결과 경찰의 현지 매장 방문이 증가해 패밀리를 대상으로 한 범죄율이 크게 줄어 자연스럽게 지역 범죄발생률도 감소했으며, 주변 한인 상권도 매출이 오르는 등 긍정적 효과가 발생했다고 회사측은 주장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난 매코매요’ 출시

    오뚜기가 신제품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난 매코매요’를 출시했다.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튀김류 배달음식과 함께 동봉돼 오는 매콤한 소스를 집에서 편하게 구비해 두고 먹을 수 있는 마요네스이다.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1인가구 등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200g대 규격으로 출시했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요리소스 가정간편식 ‘쉐푸드 요리킥’ 선봬

    롯데웰푸드가 요리소스 가정간편식(HMR) ‘쉐푸드(Chefood) 요리킥’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불향이 가득한 중화요리 4종으로 ▲고추잡채 ▲마라샹궈 ▲어향가지 ▲마파두부 등이다. 섭씨 120도에서 파를 로스팅해 중식 전문 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는 불맛의 풍미를 소스에 구현했다.

    소스와 함께 프라이팬에서 약 10분 동안 조리하면 된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수험생 대상 깜짝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보름간 스타벅스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2024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보여주며 대상 음료 5종을 주문 시 무료로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은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아카페라 심플리, ‘2023 펜타워즈’ 브론즈 어워드 수상

    빙그레 아카페라 심플리가 ‘2023 펜타워즈’ 음료 부문에서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

    아카페라 심플리는 빙그레 대표 커피 브랜드인 아카페라의 무라벨 RTD 제품이다.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필름 라벨을 없애 별도의 분리배출 없이 간편하게 재활용이 가능하다. 플라스틱 경량화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유통 과정에서의 파손을 최소화하도록 디자인을 고려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 ▲ ⓒ노랑통닭
    ▲ ⓒ노랑통닭
    ◇ 노랑통닭,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제작 지원

    노랑통닭이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제작 지원에 나선다.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지만 개를 무서워하는 남자가 그려내는 판타지 로맨스물이다. 차은우, 박규영, 이현우 등 대세 배우들이 출연한다.

    노랑통닭은 이번 드라마 제작 지원으로 간접 및 비간접 PPL을 통해 브랜드를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