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스터디 '플래티넘', 사회적책임 '골드'상
-
SK디앤디(SK D&D)는 주거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가 '마콤 어워드 2023(2023 MarCom Awards)'에서 '리서치/스터디(Research/Study)'부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등 2개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마콤 어워드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협회(AMCP)'가 전세계 주요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마케팅·광고·홍보·프로모션 등의 작품을 평가해 시상하는 광고제로 2004년 창립이래 매년 6500여개 인쇄 및 디지털작품이 출품되며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우수성을 가리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어워드다.먼저 에피소드는 '리서치/스터디'부문에서 가장 뛰어난 출품작에 부여되는 '플래티넘 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에피소드는 WCM과 함께 5개국(한국·일본·스페인·필리핀·호주) 코리빙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2월 글로벌 코리빙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 △코리빙에 대한 인식 △만족도 △지속가능성에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는 점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WCM은 월드 와이드 코리빙 멤버십(World Wide Coliving Membership)으로 에피소드가 전세계 코리빙기업간 교류를 바탕으로 주거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해 현재 7개국 7개 코리빙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부문에서는 '골드 상(Gold Award)'을 수상했다. △플리마켓, 강연, 음악 공연 등 지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용공간 제공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도시 내 젊은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 운영 등 입주민과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에피소드만의 차별화된 지속가능한 경험을 전달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SK디앤디 측은 "코리빙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고객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앞서 에피소드는 지난해 마콤 어워드에서 '통합 마케팅' 및 '협업' 2개부문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바 있다.마케팅분야 수상외에도 공간디자인 등 지속가능한 삶을 구현하는 다양한 범위에서 전세계 유명 상을 받으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제3회 유럽 코리빙 어워드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부문 우승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주거용 인테리어-인테리어 건축'부문 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2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부문 본상 등을 수상했다.한편,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생활'을 표방하는 주거솔루션 브랜드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도시생활자들을 위한 주거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에피소드 △성수 101 △성수 121 △서초 393 △강남 262 △수유 838 △신촌 369 등 총 6개지점에서 국내 최대규모인 총 3800가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