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물 활용 신메뉴 꾸준히 출시농식품 산업 발전 공로 인정받아 농림부 장관상 수상정부 경진대회 창녕군·진도군 지자체 수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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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Taste of Korea(한국의 맛)’ 메뉴의 누적 판매량이 19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Taste of Korea’는 고품질의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메뉴를 출시하는 한국맥도날드의 로컬 소싱 프로젝트다.
한국맥도날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면서 각 지역 특산 식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량의 농산물 수매로 국내 농식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맥도날드의 로컬 소싱 메뉴에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도 이어졌다.
▲나주배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 ▲창녕 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허니 버터 인절미 후라이 등의 ‘한국의 맛’ 메뉴들은 현재까지 1900만개 이상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버거 판매량은 약 950만 개에 달한다.
지난 3년간 ‘창녕 갈릭 버거’로 약 130t에 이르는 창녕 마늘을 수급했으며, 올해 출시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통해 약 100t의 진도산 대파를 수매해 지역 농가의 소득 창출에 이바지했다.
한편,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는 각 협력 지자체의 긍정적인 성과로도 이어져 기업과 지자체 간 윈윈(win-win)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창녕 갈릭 버거’에 사용된 마늘의 원산지 경남 창녕군은 지난해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시·군 사례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전남 진도군은 지난 11월 ‘2023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사례를 통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같은 달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맥도날드와의 협업이 ‘로코노미(Local+Economy)’의 모범 사례로 평가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