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영목표 ‘성장 전환’으로 잡아“미래 준비하면서 성과도 내는 한 해”브랜드·조직·데이터·고객가치 등 고강도 역량 강화 및 변화 예고
  • ▲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LG생활건강
    ▲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LG생활건강
    “2024년은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사내 구성원들에게 밝힌 신년사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경영 목표는 ‘성장 전환’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미래에 대한 투자없이 단순히 내핍에만 의존해서 만들어 내는 단기 성과가 아니다”라며 “미래 준비를 지속하면서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이 사장은 올해 LG생활건강의 대반전을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더후(The Whoo)’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 등 4가지를 제시했다.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의 브랜드 리빌딩을 통해 차별화된 효능가치, 감성가치, 경험가치를 확대한다는 게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미국 시장 진출도 계획 중이다. 

    이어 이 사장은 글로벌 MZ세대 타깃 브랜드로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을 지목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싣겠다”고 강조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내수 시장에 머물러 있는 데일리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전개를 위해 ‘피지오겔’과 ‘닥터그루트’에 대한 투자도 확대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직역량 강화 방안으로는 민첩한(Agile)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 만한 제품(Remarkable Products)’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 인재 확보 노력을 제시했다. 

    데이터 기반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D2C(Direct-to-Customer·판매자의 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Customer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새해 인사말을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여러분의 말씀은 ‘LG생활건강의 저력’에 대한 것이었다”며 “2024년에는 우리의 간절함과 치열함을 모아 임직원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회사, 누구나 함께 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가자”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