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기보·우리벤처파트너스와 4자 협약혁신성장 협업체계 구축해 중소벤처기업 지원
  • ▲ 우리은행은 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우리벤처파트너스와 함께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우리벤처파트너스 김창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 우리은행은 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우리벤처파트너스와 함께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우리벤처파트너스 김창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이 기술보증기금에 25억원을 특별출연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1100억원의 대출을 보증해준다.  

    우리은행은 5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우리벤처파트너스와 함께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은행권 중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우리벤처파트너스와 협업금융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대출, 보증, 투자 등 각자의 본업을 한데 모아 중소벤처기업이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너지를 발휘한다.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25억원을 특별 출연해 보증 한도 1100억원을 제공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기술보증기금이 추천한 중소벤처기업에게 융자를 지원한다. 

    또 해외 진출 기업에게 환율과 외환수수료 감면 등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인 우리벤처파트너스는 기업공개 컨설팅과 투자 매칭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