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기업 탐방 프로그램 진행인공지능 관련 유망한 유니콘 기업들 참석여행업계 생성형 AI 활용 등 비전 제시
  • 미국 2080 벤처스 관계자들이 야놀자 본사를 방문한 모습.ⓒ야놀자
    ▲ 미국 2080 벤처스 관계자들이 야놀자 본사를 방문한 모습.ⓒ야놀자
    야놀자는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야놀자 본사에서 미국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2080 벤처스(Ventures)’의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6일 야놀자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인공지능 디자인 솔루션 기업 ‘크레이욘(Craiyon)’, 인도 기반 로봇공학 기업 ‘앤써 로보틱스(Anscer Robotics)’, 인공지능 패션 플랫폼 ‘겟 아웃핏(Get Outfit)’ 등 유망한 예비 유니콘 기업들의 창업자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야놀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도약한 야놀자의 과거와 현재, 국내외 스타트업 간 파트너십 전략 등을 소개했다. 김종윤 야놀자 대표는 글로벌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솔루션 기반의 데이터 확보 및 이를 활용한 여행업계의 생성형 AI 활용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해외 유망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야놀자의 사업 역량과 비전, 미션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글로벌 트래블 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롤모델로서 다양한 교류를 통해 야놀자의 성공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