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서비스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 가늠하는 주요 지표
  • ▲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재가입률 91.5%를 기록했다. ⓒ캐롯손해보험
    ▲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재가입률 91.5%를 기록했다. ⓒ캐롯손해보험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1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들의 재가입률이 91.5%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이래 역대 최고 수치이며 자동차보험 업계 최고 수준의 기록이다. 종전 최고 수치는 지난해 기록한 91.3%다.

    차 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으로, 1년 주기로 갱신해야 한다. 따라서 고객이 기존에 가입한 보험사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와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재가입률은 차 보험에서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보험료 합리성과 데이터 기반의 안전 중심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동시에 신규 고객층도 꾸준히 넓혀 가파른 성장세를 계속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금융당국이 혁신 금융서비스로 선보인 보험 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산출되는 보험료와 직접 캐롯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로 들어왔을 때 산출되는 보험료가 동일하다.

    한편 2020년 2월 첫선을 보인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주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지닌 상품으로, 차량 운행 거리와 보험료가 1㎞ 단위로 연동 및 정산되기 때문에 타사 차 보험의 계단식 마일리지 할인 특약상품과는 달리 별도의 약정 거리나 추가 징수 금액 등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