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 신제품 3종 출시되자마자 인기… 현재까지 55만개 판매겹겹이 말차 퐁당 등 리뉴얼 제품, 매출 5배 이상 증가말차의 깊고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인기 요인
  • ▲ 1월 출시된 말차 신제품 3종ⓒ뚜레쥬르
    ▲ 1월 출시된 말차 신제품 3종ⓒ뚜레쥬르
    CJ푸드빌 뚜레쥬르에 새해 첫 히트 제품이 탄생했다.

    16일 뚜레쥬르에 따르면 1월 출시한 말차 신제품이 출시 직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 찻잎을 곱게 갈아 만든 말차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메인 제품 3종(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크림빵·겹겹이 말차 퐁당·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브라우니)은 1월3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55만개에 달한다.

    이는 5초에 1개씩 판매된 셈으로, 출시되자마자 단숨에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인기 요인으로는 탁월한 ‘제품력’이 꼽힌다. 말차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는 평과 함께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으로 많이 달지 않아 누구나 즐기기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크림빵, 패스트리, 브라우니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말차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작용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된 것도 판매량 증가에 한몫했다.

    ‘겹겹이 말차 퐁당’과 ‘리얼 말차 브라우니’는 이전 인기 제품인 ‘겹겹이 초코 퐁당’과 ‘진한 녹차 브라우니’를 리뉴얼해 선보인 것으로, 매출이 리뉴얼 이전보다 5배 이상 증가한 점도 눈에 띈다.

    뚜레쥬르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말차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와 조합 등 자체 레시피 노하우를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