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숍·공간 임대 사업·광고 등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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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와 연계된 다양한 사업을 확대하며 변화를 준비한다.HD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GRC주유소에 HD현대 그룹 포워드마크 반영을 시작으로 23년 만에 새 단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HD현대오일뱅크는 1994년 주유소에 국내 최초로 ‘오일뱅크’라는 브랜드를 도입해 2020년 SK네트웍스 주유소 영업권 인수 등 여러 성장 과정을 거쳐 현재 주유소 업계 2위 브랜드로 발돋움했다.새 디자인은 전국 260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충전소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디자인은 선이 강조된 단순함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파란색과 녹색의 두 라인이 단차를 두고 한곳에서 만나는 형태가 눈에 띈다.HD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CI 변화 뿐 아니라 주유소 부지를 활용한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 무인화 컨셉 확대에 따라 용인소재 성복현대주유소에 무인 키오스크 숍을 입점해 영업을 시작했다. 쿠팡 연계 주유소 물류 거점 활용과 개인 짐을 보관하는 셀프 스토리지, 주유소 옥상 공간을 활용한 5G 중계기, 실시간 주차 공유 사업 등 공간임대 사업도 진행 중이다.셀프주유기에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 상업 광고를 송출하는 통합 광고 플랫폼 사업도 추진 중이다. 수도권 소재 직영주유소에 우선적으로 도입해 다양한 오프라인 광고에 나설 계획이다.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021년부터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인 ‘카샥샥’을 론칭해 다양한 세차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세차 전문 업체와 제휴해, 손 세차, 픽업 세차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PB 상품인 세차 세제도 판매하고 있다. ‘카샥샥 워시타운’은 서비스 마케팅 위주였던 ‘카샥샥’ 브랜드가 세차 복합 시설로 확장한 것이다.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 컨셉의 파츠오일뱅크도 2년 째 운영 중이다. ‘파츠오일뱅크’에는 ‘카트라이더 IP’의 카트를 연상하게 하는 모형차와 게임 내 인기캐릭터인 ‘배찌’ 조형물을 설치했다. 중앙 벽면에는 그래피티 아트를 전시했고, 주유소 캐노피(주유소 지붕)에는 반응형 LED를 설치해 차량 진입 시 다양한 홍보 영상이 재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