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가 메인화면 편집…앱 내 서비스 50개로 확대'나만의 알림', 금융거래부터 생활 알림까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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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인 ‘우리WON뱅킹’ 메뉴 개선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우리WON뱅킹 메인화면에서 최대 12개 메뉴를 이용자가 자유롭게 편집하는 ‘마이메뉴’ 기능으로 UI·UX를 개선했다. 금융거래 외 생활편의, 연령별 특화 서비스 등 기존 31개에서 50개로 확대해 고객 사용패턴에 맞춘 개인화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작성한 문구와 이미지를 사용하는 ‘나만의 알림’을 제공한다. ‘나만의 알림’은 ‘이체알림’과 ‘일반알림’으로 구성된다. 이체알림은 고객이 사전에 출금계좌, 입금계좌, 이체금액을 알림 시간과 함께 설정하면 해당일에 온 알람에 비밀번호 입력과 인증만으로 이체가 완료되는 서비스다. 일반알림은 자유롭게 설정한 알림 내용을 고객이 지정한 주기마다 제공해 생활 밀착형 일정 관리를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개인 맞춤형 메뉴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행동 분석과 디지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우리WON뱅킹을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