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온애드 콘텐츠공모전 시상식 개최서울반도체, 제네시스 GV80 전면 헤드램프 공급지니뮤직 3월 월간차트, 비비 ‘밤양갱’ 1위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AI 기반 도시가스배관 진단기술 개발 추진

    LG유플러스는 예스코와 AI·빅데이터 기반의 도시가스배관 진단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도시가스 안전 관리는 배관에 일정 수준의 전류를 흘려 부식을 방지하는 ‘전기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식은 지하철, 고압선 등 고전압이 발생하는 장소 주변에 설치된 배관의 경우, 외부 간섭으로 인해 부식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도심지역에 특화된 배관 진단용 신규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 개발에 협력한다. AI·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도시가스 배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관제 솔루션과 데이터분석 시스템을 공동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예스코와 AI 기반의 통합 관제와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AI가 전류 유입 패턴을 학습, 외부 전류가 배관에 간섭할 수 없도록 방지하며 도시가스의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그룹장(전무)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유망 기업과 협력을 통해 B2B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B tv 온애드 콘텐츠공모전 시상식 개최

    SK브로드밴드는 중앙대학교와 진행한 ‘영상·음악 콘텐츠 제작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모전 수상 작품은 음원, 영상 저작권 플랫폼 셀바이뮤직에서 저작권 계약을 체결해, 학생들에게는 저작권료가 지급된다.

    대상은 실용음악 전공 이주혁 학생의 음악 ‘개화’가 선정됐다. 대상 작품 음원은 교내에 설치된 ‘B tv 온애드’를 통해 송출되고, 셀바이뮤직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와 중앙대 다빈치캠퍼스는 ‘B tv 온애드’를 활용한 콘텐츠와 광고 운영, 학생들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금상호 SK브로드밴드 B2B기획담당은 “B tv 온애드가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반도체, 제네시스 GV80 전면 헤드램프 공급

    서울반도체는 제네시스 SUV 차량 ‘GV80’ 헤드램프에 와이어 없는 광반도체 기술 ‘WICOP(와이캅)’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GV80의 상징인 두 줄의 하이빔과 로우빔에는 신기술 ‘WICOP UHL’ 고휘도 제품이 탑재됐다. WICOP UHL은 기존의 양산 중인 와이캅 제품 대비 휘도를 200% 개선해 슬림한 램프 디자인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이 외에도 GV80의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등 모든 전면 라이트 기능에 와이캅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MLA 헤드램프에 적용된 WICOP UHL은 초소형, 고효율 LED 기술 와이캅을 기반으로 개발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일반 제품대비 방열 성능이 40% 우수해 헤드램프의 방열 구조물을 최대 75%까지 줄일 수 있다.

    박인흠 서울반도체 자동차사업본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 전장용 LED 기술 개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뮤직 3월 월간차트, 비비 ‘밤양갱’ 1위

    지니뮤직은 3월 월간차트 1위에 비비(BIBI)의 ‘밤양갱’이 올랐다고 밝혔다.

    밤양갱은 3월 지니 실시간차트 1위를 340시간 동안 점유하고, 17일간 일간차트 1위를 점령했다.

    2위는 TWS(투어스)의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가, 3위는 (여자)아이들의 ‘나는 아픈건 딱 질색이니까’가 차지했다.

    전월 1위를 차지했던 아이유의 ‘Love wins all’이 4위로 내려왔다. 5위는 몽환적인 르세라핌의 힙합곡 ‘EASY’가 올랐다. 이어 6-7위는 임재현의 ‘비의 랩소디’와 태연의 ‘To.X’가 각각 차지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비비의 신곡 ‘밤양갱’이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3월 월간차트 1위에 올랐다”며 “(여자)아이들, 아이유 등 아티스트 앨범 수록곡들이 역주행으로 월간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해 주목 받았다”고 말했다.

    ◆아프리카TV, ‘2024 GSL 시즌1’ 8강 경기 진행

    아프리카TV는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24 GSL(이하 GSL) 시즌1’ 8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L은 아프리카TV가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로, 해외 여러 언어로 중계돼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8강은 3월 28일과 4월 4일 2주간에 걸쳐 펼쳐진다. 경기 방식은 16강과 동일하게 4명씩 2개조로 나누어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28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하는 코드S 8강 A조 경기에서는 조성주(Maru), 김도우(Classic), 변현우(ByuN), 김준호(herO)가 맞붙는다. 4일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는 코드S 8강 B조 경기에서는 김대엽(Stats), 신희범(SHIN), 김도욱(Cure), 고병재(GuMiho)가 출전한다.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현장 관람 티켓은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중국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 한국어 중계

    아프리카TV가 중국 LoL 프로 리그 ‘2024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를 한국어로 독점 중계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31일부터 중국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이하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 전 경기를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이번 LPL에는 ‘연간어워드 2023 올해의 팀’에 선정된 JDG Intel Esports Club(JDG)의 Ruler(박재혁), Kanavi(서진혁) 선수와 더불어, LPL 스프링에 새로 합류해 활약중인 deokdam(서대길), Life(김정민), Rookie(송의진) 등의 한국 선수들이 포함돼 있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4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 한국어 중계는 31일 오후 7시 ‘LPL 스프링 시즌’ 8위를 기록한 OMG 팀과 9위를 기록한 WE 팀의 경기로 시작된다.

    중계진으로는 아프리카TV에서 재치 있는 입담과 분석으로 사랑받는 박상현, 채민준, 박한얼 캐스터와 김동준, 빛돌, 박진영, 린다랑 해설이 참여한다.

    ◆ LG CNS, 시나르마스 그룹과 인니 현지 합작법인 설립

    LG CNS는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합작법인은 인도네시아 기업, 공공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센터 컨설팅·구축·운영, 클라우드 전환 등 디지털 전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IT서비스 시장은 2023년 약 4조2000억원에서 연평균 23%씩 성장해, 2027년에는 약 9조4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 합작법인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업을 필두로 스마트시티, 금융IT 등 인도네시아의 IT서비스 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LG CNS는 인도네시아의 ▲스마트시티 ▲공공 ▲인프라 등 산업 분야에서 다수의 활용사례를 확보하며 글로벌 사업 역량을 축적해왔다. LG CNS는 지난 2022년 12월부터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행정수도인 누산타라 ‘스마트서비스 콘셉트 설계’에 참여 중이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DX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시나르마스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에 토너먼트 모드 ‘싯앤고’ 도입

    NHN은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가 정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 ‘싯앤고(Sit&G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싯앤고는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가 새로 추가한 홀덤 게임 모드다. 기존 홀덤 경기장과 토너먼트의 장점만 더해 만들어진 모드로, 6인의 이용자가 모이면 1위를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토너먼트 모드에는 상시로 진행되는 '얼리 버드 이벤트'와 '버블 프로텍션 이벤트'가 추가됐다. 얼리 버드 이벤트는 토너먼트 경기에 일찍 등록한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참가비 전액을 돌려준다. 버블 프로텍션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특정 시각까지 등록을 완료했지만 상금을 받기 직전 탈락(버블 상태)했다면 참가비 전액을 돌려준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홀덤의 숙련도가 높고 낮음에 상관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보다 전략적이고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 액션 슈팅 ‘레이드필드 2’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위메이드가 유니폴리 게임즈와 ‘레이드필드 2’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레이드필드 2는 폴리곤 아트로 개발한 온라인 액션 슈팅 게임이다. 지도, 무기, 차량 등 2차 세계 대전 요소를 창의적으로 혼합해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필드 배틀, 실시간 PvP,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는 “전 세계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장르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2주만에 연재 결정 ‘연재직행열차’ 운영

    네이버웹툰이 초단기 신작 발굴 시스템 ‘연재직행열차’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발굴하고 웹툰 작가 지망생들의 등단 기회를 넓힌다고 밝혔다.

    총 여섯 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연재직행열차는 지난 3월 15일 마무리된 시즌 1을 통해 ‘생활툰/썰툰’, ‘하이퍼리얼리즘’, ‘군필공감’ 분야의 모집을 끝냈다. 4월 8일부터 14일까지 ‘심장제세동기 로맨스’,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귀요미 캐릭터’,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열혈청춘 스포츠 성장물’ 부문의 작품을 모집할 예정이다.

    올 해 처음 도입된 ‘연재직행열차’는 오늘 투고하면 다음 주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초단기 투고 시스템이다. 일주일간 작품 투고를 받은 뒤 일주일 간의 검토를 거쳐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연재 확정까지의 시간과 과정을 압축했다.

    이정근 네이버웹툰 한국 웹툰 리더는 “앞으로도 더 많은 창작자들이 자신이 가진 이야기를 웹툰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신작 발굴 시스템을 계속 고도화하고 웹툰 산업 저변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