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분야 명사 초청, 전시회, 아트소셜 등 고품격 커리큘럼 구성"다양한 부유층 고객 프로그램 통해 자산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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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은 부유층 고객 대상 WM(Wealth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 참여 프로그램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예술자산클래스 ART'는 40·50세대 여성 부유층 고객들의 예술적 혜안을 넓혀주는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운영됐다.△미술 분야 명사 초청 강연 △유명 전시회 관람을 통해 고객들의 안목을 높여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트소셜 △해외 아트투어 등을 통해서 고객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특히 아트소셜은 갤러리 수장고에서 작품 감상 후 작가와 직접 대담을 하며 소통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으로 꼽힌다.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된 개강식에는 총 52명의 고객이 참여해 '지속가능한 컬렉팅 안목 기르기'를 주제로 명사 특강이 진행됐다.행사를 주관한 삼성생명 WM팀 정명훈 상무는 "지난 6기 동안의 클래스를 바탕으로 고객분들이 더 깊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고민하고 기획했다"며 "이번 7기를 통해 미술에 대한 안목 외에도 고객간 네트워킹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삼성생명은 예술자산클래스 외에도 다양한 부유층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2020년 런칭한 '2030 비즈니스 라이브 온'은 경제·경영·인문·사회·기술·미래전망 등 분야별 당대 최고 석학의 강연을 매월 온·오프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세미나다.삼성생명 고객이라면 담당FC를 통해 온·오프라인 강연참여가 가능하며 월평균 온라인으로 1200명, 오프라인으로 120명이 참여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또한 법인 고객의 20·30세대 자녀를 대상으로 '글로벌 인사이트 프로그램(GIP)'을 1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 일선에 뛰어드는 30·40세대 대상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도 9월부터 운영 예정이다.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明鏡齋)'의 경우 50·60세대 법인 고객들의 인문학적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최근 3기가 성료했다.삼성생명 측은 "국내 최고 금융 컨설팅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부유층 고객들의 자산 및 가업을 지키고 키워나갈 수 있게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인적·사회적 자산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