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오리지널 예능 ‘천하제일 in 건강’ 5일 첫 방송SKB, B tv 프로야구 시청 경품이벤트 마련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신규 광고 공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아이들나라, 어린이날 맞이 신규 애니메이션 공개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아이들나라는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매이션 ‘산리오캐릭터즈 : 슈퍼큐트 어드벤처’를 공개한다. 이 시리즈는 인기 캐릭터들의 일상을 다룬 2D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나라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

    산리오는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헬로키티를 보유한 인기 시리즈 캐릭터 브랜드다. 100종 이상의 캐릭터가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별도의 스토리와 성격이 부여돼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동들은 그동안 인형이나 문구에서만 만날 수 있던 인기 캐릭터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아이들나라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 애니메이션을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을 제공한다. 주요 시청 연령대인 5~7세 아동들은 영어 버전으로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리오캐릭터즈 애니메이션은 총 6개 시즌 90편으로 구성됐으며, 3일 첫번째 시즌 5편의 콘텐츠가 선공개된다.

    향후 아이들나라는 아동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과 전자책 등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집중할 방침이다. 아울러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인 ‘익시(ixi)’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익시 기반의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오리지널 예능 ‘천하제일 in 건강’ 5일 첫 방송

    LG헬로비전은 더라이프 오리지널 예능 ‘천하제일 in 건강’을 5일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천하제일 in 건강은 연예인들이 부모님∙형제∙자매 등 가족들의 일상을 전문가와 함께 관찰한 후, 가족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건강 맞춤 힐링 여행을 떠나는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이다. 가수 김원준과 박은영 아나운서, 트로트 가수 영기가 진행을 맡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더라이프와 ENA, 채널S가 처음으로 공동 제작하는 오리지널 예능이다. LG헬로비전은 KT∙SK브로드밴드 그룹사와의 협력을 통해 3사 간의 시너지로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각 사가 가지고 있는 제작 및 유통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어 웰메이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하제일 in 건강 제작진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이 일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 관리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KB, B tv 프로야구 시청 경품이벤트 마련

    SK브로드밴드는 B tv로 프로야구를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19일까지 B tv 홈화면의 이벤트 배너를 통해 프로야구 중계 스포츠 채널(MBC Sports+, SBS Sports, KBSN Sports 등)을 시청하는 고객은 자동응모가 된다. 추첨으로 총 1130명에게 아이패드, 에어팟 등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이달 29일이다.

    B tv의 스포츠 채널은 유료화로 전환한 OTT와 다르게 추가 비용없이 프로야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지난 1일부터 국내 OTT 등은 추가 요금을 내거나 유료회원으로 가입해야만 프로야구를 시청하도록 정책을 변경했다.

    이창훈 SK브로드밴드 콘텐츠전략 담당은 “국민스포츠인 프로야구를 추가 비용 없이 IPTV의 큰화면에서 생동감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스포츠 채널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신규 광고 공개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무료한 일상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으로 탈출한다는 내용으로, 박명훈 배우가 '타곤'으로 분해 특유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를 선보였다.

    신규 광고 공개외에도 넷마블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며 출시 초반 흥행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게임에서 '뱀 비늘 협곡 참여', '세력 임무 완료' 등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재련석 등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빛나는 재련석(3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5월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진행

    KT스카이라이프가 애니메이션과 가족테마 영화를 중심으로 5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달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애니메이션, 가족테마 영화 특가할인, VOD 쿠폰 증정 등의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파묘’ 등 인기영화 중 한편 이상 구매 시 VOD 쿠폰 5500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퍼피 구조대 시리즈’ 등 애니메이션과 ‘스쿨 오브 락’, ‘트랜스포머’ 등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들을 550원에 저렴하게 볼 수 있다.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미디어서비스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좋은 콘텐츠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T엠모바일, ‘가족 릴레이 편지 쓰기’ 이벤트 실시

    KT엠모바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릴레이 편지 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 다이렉트몰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본인 인증 후 참여할 수 있는 편지 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다이렉트몰 택배로 유심 구매 및 eSIM 가입 후 월 통신비 1만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3만 원 상품권 등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기존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되며 가족, 친구 등 누구나 초대해 가입할 때마다 초대한 고객과 초대받은 고객 모두 1명 당 ▲M스토어 3만 포인트(월 최대 3명까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이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하는 데 보탬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SK쉴더스, 1분기 ‘KARA 랜섬웨어 동향 보고서’ 발간

    SK쉴더스가 2024년 1분기 KARA 랜섬웨어 동향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민간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KARA는 랜섬웨어 예방, 사고 접수, 복구까지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매 분기 랜섬웨어 동향 보고서를 발간하며 정보 공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분기에는 총 1122건의 랜섬웨어 공격이 발견됐고,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분기에 발생한 주요 공격 트렌드를 살펴보면 시스템 관리 도구를 악용하는 공격자들이 늘어났다. 기존 랜섬웨어 그룹들은 공격 대상 맞춤형 도구를 제작해 사용했지만 최근 랜섬웨어 공격자들은 탐지 우회를 위해 시스템 내부에 있는 운영 도구나 네트워크 장비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YOVD 기법의 랜섬웨어 공격도 눈길을 끌었다. BYOVD란 합법적인 서명이 되어 있어 시스템이 정상 드라이버로 인식하지만 실제로는 공격에 취약한 드라이버를 악용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해부터 등장한 이 공격 기법은 관리자 권한보다 높은 시스템 권한을 실행할 수 있어 보안 솔루션을 쉽게 우회할 수 있다.

    김병무 SK쉴더스 정보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KARA 회원사들과 랜섬웨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보안 체계 구축과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엔씨,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날’ 이벤트 진행

    엔씨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서비스 중인 게임 3종에서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은 8일까지 ‘동심의 세계로! 어린이날 선물 상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시련 던전 ‘어린이날 선물 상자’을 이용할 수 있다. 제한시간 5분 이내에 던전에 등장한 상자를 열면 ‘어린이날 선물 상자 (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14일까지 ‘오늘은 어른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오전 10시 게임 내 공지를 통해 퀴즈를 확인할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쿠폰 번호로 등록하면 보상으로 ‘어른이날 종합 선물세트’를 받는다.

    블레이드 & 소울 2 이용자는 22일까지 ‘어른이날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출석부를 확인하면 일자별로 ‘영약: 산삼’, ‘전설 의상 주머니’ 등 아이템을 획득한다. 6일, 12일, 18일 연속 출석을 달성하면 ‘전설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을 추가 보상으로 받는다.

    ◆카카오, 카카오맵서 ‘무장애나눔길' 지도 신규 제공

    카카오는 모바일 지도 애플리케이션 카카오맵에서 ‘무장애나눔길' 지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장애나눔길은 숲속에 데크로드와 황토포장길을 조성해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보행약자가 안전하게 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조성한 숲길이다. 지도 앱에 전국 무장애나눔길 정보가 추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구축한 전국 무장애나눔길 정보를 바탕으로 카카오맵에 전국 무장애나눔길 113곳을 신규 추가했다. 카카오맵에서 무장애나눔길을 검색하면, 전국에 위치한 113곳의 무장애나눔길의 위치, 경로, 총 거리, 출입구 등의 이용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방문하기 좋은 숲길 명소 TOP 10’을 주제로 한 카카오맵 테마지도를 지난 2일 공개했다. 이번 테마지도에는 ▲원시림을 체험할 수 있는 남이면 무장애나눔길(충남 금산군) ▲트레킹 명소 사려니숲 무장애나눔길(제주 제주시)  ▲산 정상까지 연결되어 있는 만수산 무장애나눔길(인천광역시) 등 우수한 자연환경과 특색있는 볼거리를 갖춘 10곳을 소개한다. 

    김혜일 카카오 디지털 접근성 책임자(DAO)는 “앞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더 다양한 이용정보를 제공하고,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OP,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생중계

    SOOP은 아프리카TV를 통해 5일부터 15일까지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3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5일(일)부터 11일(토)까지 예선을 거쳐 12일(일) 본선 8강과 14일(화) 준결승에 이어 15일(수) 결승전을 진행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SOOP은 작년 대회의 안정적인 운영과 생중계 서비스 등 성료 성과를 토대로 올해도 대회 총괄 기획과 중계방송 제작을 맡았다. 특히, 준결승전과 결승전에서는 수준 높은 야구 중계진과 함께 생중계 콘텐츠 제작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유소년 야구 대회 현장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 ‘싸움독학’ 국내 OTT서 공개

    네이버웹툰이 애니메이션 ‘싸움독학’을 국내 OTT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원작 웹툰 ‘싸움독학’은 글로벌 20억 뷰를 달성한 학원액션 장르 웹툰으로 학교 폭력 피해자인 유호빈이 우연한 계기로 일진 저격 방송을 하며 인생 역전의 기회를 맞이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2019년 11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연재되면서 요일별 최상위권을 유지한 인기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싸움독학은 앞서 4월 10일부터 일본 후지 TV ‘+Ultra’, 글로벌 OTT 플랫폼 크런치롤 등에서 선방영됐다. 특히 원작의 유려한 그림체를 정밀하게 살려냈다는 점에 더불어 빠른 전개와 연출로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실장은 “향후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포맷으로 독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 와플랫, 경기도와 노인 돌봄 디지털 전환 맞손

    NHN과 시니어케어 자회사 와플랫은 경기도와 노인 돌봄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노인 가구 증가와 돌봄 인력 부족 문제의 해결에 있어 민간의 IT 기술력과 공공의 사회적 인프라를 결합하는 민관 대표 협력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경기도의 ‘늘편한 AI케어’ 시범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노인 돌봄 분야의 디지털화를 주도해 나간다.

    와플랫은 자체 개발한 지자체 특화 노인 돌봄 플랫폼 ‘와플랫 공공’을 경기도에 공급한다. 그리고 경기도와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는 도내 35개 수행기관을 통해 총 1천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와플랫 공공’을 활용한 건강 모니터링과 비대면 안부확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플랫 관계자는 “정식 도입 전까지 서비스 고도화에 매진하며 ‘와플랫 공공’을 지자체 노인 돌봄 분야의 대표 서비스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티빙, 어린이날 프로야구 ‘티빙슈퍼매치’ 진행

    티빙이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를 ‘티빙슈퍼매치’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티빙슈퍼매치는 경기 시작 약 한 시간 전부터 진행되는 프리뷰 쇼부터 경기 진행 후 리뷰쇼, 퇴근길 라이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날 시리즈로 펼쳐지는 이번 ‘티빙슈퍼매치’ 잠실 더비는 프리뷰 쇼에 윤태진 아나운서와 심수창 해설위원이 진행 예정이다. 여기에 두산 베어스에서 활약한 전 야구선수 안경현과 LG 트윈스의 최동수가 출연해 양 팀의 전력을 날카롭게 바라볼 예정이다. 중계방송은 윤영주, 윤석민, 심수창이 해설을, 경기 종료 후 리뷰쇼에는 김희주 아나운서가 합류해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더한다.

    티빙에서는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모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야구가 없는 월요일에는 스포츠 예능계의 홈런을 날린 ‘최강야구’, 공놀이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인 ‘찐팬구역’ 등 다양한 야구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더존비즈온, 종합소득세 신고 교육에서 세무회계사무소 위한 AI 선봬

    더존비즈온은 ‘2023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교육 현장에서 WEHAGO T에 접목된 인공지능(AI) 비서 ‘ONE AI’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ONE AI는 더존비즈온이 오랜 기간 축적한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된 AI 비서다. 기업별 데이터와 업무 프로세스까지 활용하는 차별화된 기술을 접목해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는 물론, 회계·세무·인사·급여 관리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교육은 2일 부산을 시작으로 7일 인천·서울(강남)·대전·제주, 8일 창원·전주·광주·서울(종로), 9일 대구·천안·안양 등 전국 12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일부 지역은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세무회계사무소 업계의 높은 관심 속에 AI가 만드는 세무 업무의 혁신 사례가 주목을 받고 있다.

    ONE AI가 세무회계사무소의 각종 민원서류 발급과 작성, 전송까지 편리하게 해결하는 새로운 기능도 시연됐다. 수임거래처의 빈번하고 복잡한 25종의 주요 민원서류 발급부터 서식에 맞도록 자동으로 내용을 작성하고, 이메일이나 팩스로 전송하는 모든 과정이 한순간에 이뤄졌다. 홈택스에 접속해 민원서류를 발급받고, 관련 내용을 서식에 입력하고, 수임거래처에 전송해야 하는 시간과 공수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훌륭한 비서인 셈이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신고철마다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세무회계사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ONE AI를 고도화해 상반기 중에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아킬레우스: 알려지지 않은 전설’ 한글화 버전 출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소울라이크 액션 RPG ‘아킬레우스: 알려지지 않은 전설’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킬레우스: 알려지지 않은 전설’은 고대 그리스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에 등장하는 용사 '아킬레우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액션 RPG 장르의 게임이다. 폴란드의 개발사 다크 포인트 게임스(Dark Point Games)가 개발, 소울라이크 요소가 포함된 전투 방식과 쿼터뷰 액션 RPG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앞서 선보인 스팀에서는 1000개 이상의 리뷰와 함께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아킬레우스: 알려지지 않은 전설’에서 이용자는 고대 그리스 신화의 대담무쌍한 전사 '아킬레우스'의 역할을 직접 플레이하게 된다. AI 요소가 도입된 신개념 전투 방식으로 게임 내 적들이 실제 사람처럼 협력하거나 환경적인 요소를 활용한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사용하여 한층 높은 게임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위대한 대서사시 배경의 오픈월드 안에서 실감 나는 전투와 개성적인 플레이스타일을 구성할 수 있는 무기, 아이템, 그리고 스킬 조합 시스템 등으로 2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각지대 소외계층 아동 대상 캠페인 시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8월 3일까지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는 학대 피해 아동들이 작가가 돼 동화책을 발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캠페인 수혜 아동들은 9월까지 3개월 간 미술 치료사, 동화작가 등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동화를 쓰게 된다. 이야기를 상상하고 문장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다채로운 창작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금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모금하고, ㈜ 예술치유 연구소 앨리스와 토끼에 전액 전달돼 아이들의 심리치료 및 동화책 발간과 전시회 개최에 활용된다. 발간된 동화책은 10월 18~ 19일 열리는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게임 방송과 이벤트 등 친숙한 문화 활동으로 아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이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최우수 협력사들과 ‘MVP 파트너스데이’ 개최

    카카오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MVP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MVP 파트너스데이는 카카오가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16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 파트너사간의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기위해 마련됐다. 네트워크, 서버, 보안, DB, 소프트웨어, 총무, 소싱, 광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 카카오쇼핑라이브, 고객센터 등 20개 분야에서 59개 협력사, 120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올해 MVP 파트너스데이는 회당 1박 2일간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올해부터는 커머스 거래 협력사 및 일반(총무) 거래 협력사까지 참석 범위를 확대했다. 카카오는 제주 오피스 투어, 동반성장 관련 교육, ESG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교육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석한 모든 최우수 협력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권대열 카카오 ESG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국립중앙박물관 ‘AR 전시안내’ 앱 구축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실내 ‘AR내비게이션 전시안내 앱’ 서비스를 디지털트윈 서비스 ‘아크아이’ 기반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AR내비게이션 전시안내 앱’은 GPS신호가 닿지 않는 박물관 실내 전시실에 AR(증강현실) 기반의 실내 내비게이션 기술을 적용해 박물관 안내를 돕는 서비스다. 관람객들은 박물관 안에서 원하는 전시유물과 편의시설을 쉽게 찾고, 주요 유물 18건에 대해서는 증강현실을 활용한 입체적인 디지털 체험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아크아이’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아크아이는 네이버랩스에서 개발한 기술로 매핑 로봇, 웨어러블 타입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대규모 공간을 고정밀 매핑 및 측위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트윈 솔루션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해당 기술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개발해 구축에 많은 비용이 드는 디지털트윈 기술을 사용한만큼 과금하고, 대규모 데이터 저장과 급격한 API 사용량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규환 네이버클라우드 DX솔루션 이사는 “하반기에는 구축된 공간 데이터에 사물 데이터까지 결합하는 VOT(Visual Object Tracking) 기능을 준비하는 등 아크아이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OP, '2024 대구힙합페스티벌' 3년 연속 생중계

    SOOP은 '2024 대구힙합페스티벌'을 글로벌 동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공연기획사 ‘현대사회’가 주최하는 ‘대구힙합페스티벌’은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힙합 공연으로 많은 팬들이 즐기는 콘텐츠다. 2022년과 2023년 SOOP에서 생중계한 ‘대구힙합페스티벌’의 누적 시청자는 25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2024 대구힙합페스티벌은 4일(토) 오후 12시, 5일(일) 오전 11시부터 SOOP에서 생중계로 만나 볼 수 있다. 아프리카TV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고화질의 생동감 넘치는 화면과 고음질 사운드로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케이블TV, 22대국회의원 선거방송 종합 평가회 진행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약 2달여에 걸친 선거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성과와 개선점을 논의하는 종합 평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은 후보 200여 명이 출연한 출마의 변, 공약 등 셀프소개와 유권자 220여 명을 인터뷰해 희망 공약을 주요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SK브로드밴드는 선거 6개월 전부터 유권자를 위한 콘텐츠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집 기획 보도, 후보자 토론회를 포함한 약 2000여 건의 다양한 선거 콘텐츠를 선보였다. 온라인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약 230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딜라이브는 서울 권역 주요 경합지역을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풀어냈다. 올해 초 독립한 ‘딜라이브 뉴스’ 유튜브 채널 활성화도 이번 선거방송의 주요 성과다. 그동안 주말 종합 뉴스에 한정적으로 출연한 AI아나운서 ‘로아’의 활용도를 이번 선거방송까지 넓힌것도 성과다.

    HCN은 정확하고 깔끔한 선거 보도로 지역민의 호평을 받았다. 자체 진행한 여론조사 예측 결과 실제 선거 당선자 정확도 100%로 일치했으며 주요 매체의 인용 보도로 이어졌다.

    CMB는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달할 수 있는 개표방송을 기획했다. ‘야구 캐스터가 중계하는 개표방송’ 등 CMB 대표 콘텐츠인 야구와 접목해 오락성을 더했고, 토론회 중 치열한 공방과 훈훈한 칭찬을 ‘맛대맛’코너를 통해 별도 편성하는 등 지역후보자 알리기에 공을 들였다.

    황희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이번 국회의원 선거방송의 성과를 바탕으로 차기 지방선거에서는 지역일꾼을 뽑는데 가장 최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빅이슈코리아와 매거진 발간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빅이슈코리아와 협업해 매거진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가 커버를 장식한 빅이슈코리아 매거진 321호는 쿵야 레스토랑즈 관련 소개, 쿵야 레스토랑즈 브랜딩 팀 인터뷰, 팬 인터뷰와 쿵야들과 함께하는 Q&A 등 풍성한 이야기로 채워졌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