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관심사 실시간 파악…상품 구매, 더 빠르고 쉬워져전문가 콘텐츠로 구매 팁 얻고 연관상품 추천받고 혜택도 한눈에
  • ▲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콘텐츠·혜택을 한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 탭을 오픈했다. ⓒ롯데카드
    ▲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콘텐츠·혜택을 한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 탭을 오픈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콘텐츠·혜택을 한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 탭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발견 탭은 지금 나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다. 고객 취향의 상품을 한데 모은 '취향 컬렉션'이자,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지식과 팁·할인 혜택·편의 서비스까지 챙겨주는 '구매 가이드'로서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의 취향을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 큐레이션해준다.

    실제 발견 탭의 이러한 통합 큐레이션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비교하고, 혜택을 찾고, 결제하는 소비의 과정을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단순하게 만든다.

    구체적으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 추천으로 정보탐색시간을 줄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구매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또한 디지로카앱 커머스서비스 '환승 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을 연관도에 따라 통합 추천해줘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빠르게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 관심사별로 △브랜드 행사·서비스 △TOUCH 쿠폰 △월 정기결제 서비스 △예약·편의 서비스 등을 보여줘 고객이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롯데카드는 발견 탭에서 △고객 결제정보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관심 소비영역부터 상품·품목·브랜드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아울러 생일 등 주요 이벤트 발생시점을 미리 파악해 추천을 제공하는 등 시간·장소·상황(TPO)에 반응하는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롯데카드 측은 "발견 탭은 고객의 소비 여정에서 마지막 결제단계에 주로 활용됐던 신용카드앱의 역할을 벗어나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일상 전반을 편리하고 즐겁게 변화시키려는 '디지로카(Digi-LOCA)' 전략을 대표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발견 탭에서의 소비는 고객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 얻는 결과물이 아닌 '롯데카드의 추천을 따르다 보면 금세 내 취향의 발견에 이르는 즐거운 경험'으로 새롭게 정의될 것"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