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⑦CMO Top 101위, 아들람 문자를 디지털화한 마이크로소프트사 CMO 선정도브 글로벌 CMO "주변에 좋은 인재 두는 것이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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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했다.칸 라이언즈 한국 사무국은 칸 라이언즈가 발표한 '라이언즈 탤런트 리포트(The LIONS Talent Report) 2023'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 있어서 지속가능한 발전의 비법을 공유하고자 한다.이번 시리즈는 칸 라이언즈 최초의 수상자들과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 감독, 최고 마케팅 책임자 순서대로 대표 수상작을 소개하고, 그들의 인사이트가 담긴 인터뷰를 소개한다.일곱번째 순서는 칸 라이언즈가 선정한 세계적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이하 CMO)다.칸 라이언즈가 선정한 글로벌 Top 10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를 소개한다. 영예의 1위는 크리스 카포셀라(Chris Capossela)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글로벌 CMO다.
- 제목: 아들람-문화를 보존하는 알파벳(ADLAM - AN ALPHABET TO PRESERVE A CULTURE)출품사: 맥켄 뉴욕(MCCANN, NEW YORK)브랜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수상내용: 2023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2, 골드 라이언 2, 실버 라이언 1, 브론즈 라이언 2최고의 CMO 2위엔 산티아고 미노리니 리마(Santiago Minorini Lima) 페디도시아(PEDIDOSYA) 라틴아메리카 CMO가, 3위는 알레산드로 만프레디(Alessandro MAnfredi) 도브(Dove) 글로벌 CMO, 4위는 아르노 벨로니(Arnaud Belloni) 르노(RENAULT) 글로벌 CMO, 5위는 브누아 가르베(Benoit Garbe) 앤하우저-부시(ANHEUSER-BUSCH) 미국 CMO, 6위는 맷 체(Matt Che) AB 인베브(AB INBEV) 아시아태평양 CMO, 7위엔 르나타 페레오로(Renata Ferraiolo) SC존슨(SC JOHNSON) 글로벌 CMO, 8위는 파트리샤 코르시(Patricia Corsi) 베이어 컨슈머 헬스(BAYER CONSUMER HEALTH) 글로벌 CMO, 9위는 마야 니블(Maja Neable) 몬트리얼 은행(BANK OF MONTREAL) 캐나다 CMO가 10위엔 코피 아무-고트프라이드(Kofi Amoo-Gottfried) 도어대시(DOORDASH) 미국 CMO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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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라이언즈 인터뷰에는 알레산드로 만프레디(Alessandro Manfredi) 도브(Dove) 글로벌 CMO가 참여했다.Q. 기억에 남는 캠페인은 어떤것이 있나A. 도브는 지난 2004년 '리얼 뷰티 캠페인'(Campaign for Real Beauty)을 시작했다. 이후 도브 브랜드의 자존감 프로젝트가 이어졌고 이는 당시 젊은 세대들의 신체적 자신감을 세워주는 이니셔티브로 작동했다.Q. CMO로서 직면하게 되는 가장 어려운 과제는 무엇인가A. 내가 생각하는 브랜드를 잠시 내려놓고 마케터 외 크리에이터, 각 분야 전문가 또는 소비자와 같이 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배우는것 이다. 이것이 바로 마케팅의 미래라고 생각한다.Q. 당신의 슈퍼파워는 무엇이라고 설명할 수 있는가A. 내 한계를 인정하는 것과 동시에 나에게 더 나은 비전을 갖게하는 좋은 사람들을 주변에 두는 것이다.
- 제목: #Turnyourback(#뒤돌아보세요)출품사: OGILVY, LONDON (오길비 런던)브랜드: DOVE(도브)수상내용: 2023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1, 골드 라이언 1, 브론즈 라이언 1도브의 #Turnyourback은 틱톡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과도한 필터가 적용된 디지털 이미지 왜곡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도록 격려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도브는 과도하게 신체 이미지를 왜곡하는 필터를 입힌 '볼드 글래머(Bold Glamour)' 트렌드가 바이럴 되자마자 72시간만에 디지털 왜곡에 맞서는 #Turnyourback 캠페인을 제안했다. 이 캠페인에는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등이 참여해 필터 적용이 되지 않는 뒷모습을 보여주며 디지털 왜곡이 어린 소녀들의 자존감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에 대해 화두를 던졌다.이 캠페인으로 인해 유명 인플루언서 에이전시인 글림(Gleam)은 볼드 글래머 필터 사용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표명했으며 그들의 인플루언서 편집 정책을 새롭게 업데이트하도록 영향을 줬다.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2024 한국참관단 모집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2023년에는 대홍기획, 더워터멜론, 무신사,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엘베스트, 이노션, 제일기획, ㈜기아, 하나은행, HS애드, KPR, KT, SK텔레콤, SK하이닉스, SM C&C(가나다 순)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프랑스 칸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