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중국 틱톡’인 더우인에서 미용기기 9위 올라전 세계 2위 뷰티 시장이자 빠르게 성장 중인 중국가정용 미용기기 시장 내 영향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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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부스터 프로’가 이달부터 중국 본토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차세대 뷰티 디바이스로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부스터 프로는 현재 에이지알의 주력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다.에이피알은 지난 2022년 뷰티 디바이스의 첫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시장 내 입지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올 1분기에 ‘중국 틱톡’으로 불리는 더우인(抖音, Douyin)에서 미용기기 카테고리 순위 9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중국은 전 세계 뷰티 시장에서 미국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중국의 뷰티・퍼스널케어 시장은 2023년 기준 671억8000만 달러(한화 약 91조7000억원)에 달한다.홈 뷰티 디바이스를 향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도 조금씩 열리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중국 가정용 미용기기(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소비자 인식이 ‘스킨케어 하이테크’ 제품으로 바뀌고 있으며, 관련 시장규모 역시 두 자릿수 성장률 기록을 거듭해 2026년까지 213억 위안(한화 약 4조원)에 달할 전망이다.에이피알 관계자는 “국내외 소비자를 사로잡은 혁신 뷰티테크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 역시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