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100개사·구직자 5000명 몰려일자리채움펀드·HDC심포니희망드림빌더 운영
  • ▲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 방문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 방문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일자리 박람회 주최를 통한 중소협력사 채용 지원에 나섰다.

    28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경기도 일자리재단·IBK기업은행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협력사 우수인재 채용 지원을 위한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를 포함한 중소·중견기업 100개사와 구직자 5000여명이 참석해 일자리 정보의 장이 마련됐다. '취업! 도전골든벨'과 '챗 GPT 기반 AI매칭', '전략산업 체험 테마파크' 등 구직자를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상무는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며 '중소·중견협력사와 상생협력을 강화해 인재 채용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를 위한 채용지원제도인 일자리채움펀드(I-ONE JOB)를 운영중이다.

    중소규모 협력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관을 개설해 일자리 매칭을 제공하고 협력사 고용 직원에게 대출이자 및 수수료 등 금융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집으로가는길, 한국주택환경연구원과 함께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를 실시해 서울 및 수도권 자립준비청소년, 장애청년에게 전문 건설기술을 교육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진로상담과 심리케어 등 취업·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며 "프로그램 수료생에게 우수협력사 인턴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용 연계지원을 통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